성공적인 스타트업 사례

마이리얼트립(대표 이동건)은 여행자의 니즈를 적절히 파악하여 성공을 이룬 스타트업 사례이다.  마이리얼트립은 현지 가이드와 여행객을 1:1로 연결해주는 서비스로 세계 각지에 거주하고 있는 현지인들이 직접 가이드로 참여해 온라인에서 여행 상품을 만들고 등록할 수 있는 여행 플랫폼이다. 사용자들과 가이드들이 1:1로 연결되기 때문에 상호간의 소통을 통해 일정을 조율할 수 있으며 각 사용자에게 적합하도록 맞춤 형태로 상품을 구성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을 지니고 있다.

 

세계 15위에 달하는 거대한 국내 여행 산업 시장은 몇몇 대기업에 의해 독점되어 왔기에 폐쇄적인 시장에 해당했다. 하지만 마이리얼트립은 이러한 닫힌 여행 시장 내에서 공유경제 모델과 소비자 우선을 원칙으로 하여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혁신적인 스타트업이다.

 

마이리얼트립은 1:1 가이드 여행, 쉬운 예약 플랫폼, 현지인 가이드라는 특징을 바탕으로 간편함, 생생한 현지정보, 맞춤여행, 다양하고 신선한 여행코스를 앞세워 관광객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또한 다른 여행사에는 없는 다양한 테마와 지역의 여행 코스를 세계 곳곳에 살고 있는 현지인 분들, 전문 가이드 분들과 함께 믿을 수 있는 여행을 방문할 수 있도록 하며 고객들의 욕구를 가장 기본으로 하여 타 기업들과의 차별화를 이룰 수 있었다. 또한 이러한 마이리얼트립의 고객 바탕 마인드는 ‘나와 우리 그룹만을 위한 여행을 기본으로 한다’는 이념에서도 다시 한 번 확인 할 수 있다.

 

그 결과 일일 예약 건수가 평균 100여건을 넘기고 있으며, 매출 역시 지난해 대비 4배 가까이 늘은 쾌거를 이루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