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 디자인, 서비스 등 고급화된 제품으로 인기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인민망(한국대표 저우위보)과 한국마케팅협회(대표 김길환)가 조사하여 발표한 "2015 요우커만족도" (YKSI: Youke Korea Satisfaction Index)의 영양크림 부분에서 “후 (LG생활건강)”가 1위로 조사되어 주목 받고 있다.

 

조사에 따르면 “후”는 각각 품질(4.46), 가격(3.76), 디자인(4.40), 서비스(4.26), 접근성(4.23)로 다른 요소들에 비하여 가격 부분이 약세를 보였으나 품질, 디자인, 서비스, 접근성 등 다른 요소들에서는 매우 높은 점수를 기록하였다.

 

위와 같은 “후”의 선전은 최근 궁중 3대 비방인 공진비단, 경옥비단, 청심비단을 사용하여 만든 제품을 판매하는 등 고급화된 재료를 사용한 것이 주요한 것으로 보이며, 최근 K-뷰티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아시아 관광객들이 한국 화장품에 대하여 관심이 높아진 것도 주요한 것으로 보인다.

 

본 조사는 급격히 늘어난 요우커(중국관광객)의 한국 재 방문률이 떨어지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2014년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후속 조사로 실시되었으며, 중국 관광객이 한국 여행시 경험하는 전반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조사항목은 전반적인 만족도, 품질, 가격, 디자인, 타인 추천 등 총 7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1,000점 만점으로 발표된다.

 

조사결과는 화장품 산업부문을 시작으로 10월 초까지 순차적으로 발표된다. (문의 마케팅협회 인증평가팀 02-2057-5678)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