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8.10.21 일 06:00
상단여백
HOME 비즈니스 제조
청소기의 혁명, 다이슨 V시리즈

끌고 다니는 청소기? 항상 꼬여있는 선? 청소기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다이슨이 나섰다. 기존의 청소기에서 상상할 수 없던 기술을 선사한 다이슨의 V시리즈! V6부터 V8까지 꾸준히 업그레이드 되는 청소기의 진화된 모습은 무엇일까?

#1. 자유자재 무선 청소기

다이슨 홈페이지

다이슨의 V시리즈 청소기는 기존의 청소기처럼 선을 연결하여 작동시키는 유선의 형태가 아닌 무선의 형태로 자유자재로 이동하며 청소를 할 수 있다. 유선청소기의 선으로 인해 거리가 제한되고 꼬임으로 인해 불편을 겪었다면 다이슨의 무선청소기는 거리가 닿지 않는 장소에 콘센트를 다시 꼽고 뽑을 일이 없다. 또한 가장 큰 장점으로는 주차장 또는 외부 계단에서까지 가뿐히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기존의 유선청소기들의 한계점을 제대로 격파해낸 샘이다.

#2. 벽걸이 거치대

다이슨 홈페이지

가정에서 흔히 보이는 청소기의 모습은 바닥에 세워져 공간을 차지하고 있는 모습이다. 고정시켜놓을 수 없기 때문에 쓰러지기도 하며 청소기로 인해 지저분해보이기도 한다. 다이슨의 V시리즈 청소기의 거치대는 벽에 고정되어 청소기를 보관해놓을 수 있다. 불필요하게 바닥 공간을 차지할 필요도 사용하기 위해 끌고 갈 필요 없이 간편하게 들어 올려 사용할 수 있다.

#3. 핸디형 & 스틱형

다이슨 홈페이지

기존의 청소기에도 스틱을 분리하여 좁은 틈 사이를 청소할 수 있지만 다이슨 V시리즈 청소기는 스틱을 분리함과 동시에 핸디형 스틱을 장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핸디형 스틱에 장착할 수 있는 도구들이 다양하게 있어 청소용도에 따라 다르게 사용 할 수 있다.

#4. 원터치 먼지통

다이슨 홈페이지

청소기를 사용하다 보면 먼지통에 먼지가 가득 찰 것이다. 먼지들을 비워내기 위해 먼지통을 돌려서 열거나 먼지봉투를 분리해내어 다시 갈아 끼우는 방식을 이용해왔다. 다이슨 V시리즈 청소기의 먼지 처리는 버튼 한번이면 충분하다. 버튼을 눌러 먼지통을 위로 올리면 바닥이 열리며 먼지들이 쏟아져 내리는 방식이다. 먼지들을 만질 필요 없이 손쉽게 비워낼 수 있다는 점이 기존의 청소기와 다르게 소비자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한다.

다이슨의 청소기 출시를 시작으로 현재 여러 경쟁업체들에서도 V시리즈를 뛰어 넘는 청소기를 개발해내는 중이다. 이처럼 청소기에 대한 패러다임을 뒤바꾼 V시리즈 무선청소기의 영향은 나날이 확산될 것으로 예상해본다.

장윤선 기자  minibus10@naver.com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윤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