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케팅협회, 브랜드고객만족도 1차 조사결과 발표

2017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1차 조사결과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고 IMO국제마케팅기구가 후원하는 “2017 브랜드고객만족도(Brand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이하 BCSI)”1차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

BCSI는 소비자가 직접 경험한 상품 및 서비스를 평가하여 지수화한 모델로, 올해로 3회째 조사를 맞이하였다.

1차 조사는 국내 소비자 1,143명을 대상으로 2017년 7월 10일부터 7월 31일까지 이루어 졌으며, 전반적인 만족도, 재이용 의향, 품질 만족도, 가격 만족도, 사용 편의성 등을 1,000점 만점으로 환산하여 순위를 정한다.

한국마케팅협회는 1차 조사결과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며, 관련 시상식은 9월 27일(수) 전경련 플라자에서 진행된다.

 

'2017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1차 조사결과

▲소비재 부문
△롤화장지, 크리넥스  △바디워시, 해피바스  △샴푸, 엘라스틴  △섬유유연제, 다우니  △세탁세제, 퍼실  △차량용방향제, 양키캔들  △치약, 페리오  △칫솔, 오랄비  △고추장, 청정원 순창  △냉동만두, 비비고  △된장, 청정원 순창  △봉지라면, 신라면/진라면  △컵라면, 참깨라면 △아이스크림, 메로나  △생수, 제주 삼다수  △소주, 참이슬  △커피믹스, 맥심  △커피음료, 매일 카페라떼


▲내구재 부문
△TV, LG  △냉장고, LG  △전기밥솥, 쿠쿠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