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X 예스24 콜라보 제품 '눈꽃치즈 함박스테이크 도시락', '돈까스&치즈 토마토파스타'출시

이마트24 제공

이마트24와 예스24가 손을 잡고 출시한 '눈꽃치즈 함박스테이크 도시락'과 '돈까스&치즈 토마토파스타'는 단순한 식품 이상의 가치를 소비자에게 제공한다. 이들은 패키지를 책 모양으로 디자인하고, 예스24 '올해의 책'에 선정된 문구를 포함시켜 문화적 콘텐츠를 접목시킨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였다. 이러한 협업은 식품과 문화, 두 분야의 경계를 허물며 새로운 마케팅의 지평을 열었다.

 

콜라보 마케팅

콜라보 마케팅은 서로 다른 브랜드가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협력하는 마케팅 전략이다. 이 전략은 브랜드 간의 상호 보완적인 강점을 활용하여 새로운 고객층을 탐색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며, 결국에는 상호 이익을 증대시킨다. 

우버X스포티파이 / 핀터레스트
우버X스포티파이 / 핀터레스트

 

도리토스X타코벨 / 
도리토스X타코벨 / MODUBA

우버와 스포티파이의 협업은 사용자가 우버를 이용하면서 자신의 스포티파이 플레이리스트를 차 안에서 직접 스트리밍할 수 있게 함으로써, 두 브랜드 모두에게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했다. 이 협업은 개인화된 경험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키고, 소비자의 충성도를 높이는 효과를 가져왔다.

또 다른 예로, 도리토스와 타코벨의 협업은 도리토스 로코스 타코스를 탄생시켰다. 이 제품은 타코벨의 타코를 도리토스 칩으로 둘러싼 혁신적인 아이디어에서 출발했으며, 출시 후 엄청난 인기를 끌었다. 이 협업은 두 브랜드의 기존 고객뿐만 아니라 새로운 고객층에게도 큰 관심을 끌며,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확대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콜라보 마케팅 효과

콜라보 마케팅의 효과는 다양하다. 첫째, 브랜드 인지도와 시장 점유율이 증가한다. 서로 다른 분야의 브랜드가 협력함으로써 각각의 고유한 고객층을 공유하게 되고, 이는 자연스럽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결과를 가져온다. 둘째, 새로운 고객층을 개척한다. 셋째, 혁신적인 제품 또는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 두 브랜드의 고유한 강점과 자원을 결합함으로써, 기존에는 불가능했던 새로운 아이디어와 제품을 시장에 선보일 수 있다.

 


 

이마트24와 예스24의 협업은 단순히 새로운 제품을 출시한 것 이상의 의미를 가진다. 이들은 문화와 식품이라는 두 분야의 경계를 넘어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소비자 경험을 풍부하게 만드는 콜라보 마케팅의 성공 사례를 제시했다. 콜라보 마케팅은 브랜드 간의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시장에서의 위치를 강화할 수 있는 강력한 전략임을 입증한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