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후반기에 새로 출시된 메이플 랜드 (=메이플랜드 홈페이지), 2023 리뉴얼 와우 클래식(=블리자드엔터테이먼드 홈페이지)
2023년 후반기에 새로 출시된 메이플 랜드 (=메이플랜드 홈페이지),2023 리뉴얼 와우 클래식(=블리자드엔터테이먼드 홈페이지)

 

최근 게임계에서는 현대 게이머들 사이에서 과거의 명작들이 리뉴얼 출시되어 다시금 주목받는 중이다. 특히 '메이플랜드'와 '와우클래식'은 오랜 세월 동안 잊혀져 있었던 클래식 게임의 특별한 매력으로 현대와 과거의 유저들을 사로잡고 있다.

 

'메이플랜드' 왜 흥행할까?

'메이플스토리'의 샌드박스 모드 중 하나인 '메이플랜드'는 ‘빅뱅 패치 이전’이라 불리는 메이플 스토리의 초창기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과거에 이 버전을 플레이 했던 유저들은 현재 20~40세대로 여러 나이대에 분포 되어있다. 이 게임에서는 플레이어가 다양한 직업과 클래스를 선택하고, 특색 있는 몬스터와 함께 다양한 지역을 탐험한다. 특히 '메이플랜드'에서는 플레이어 간의 교류와 소통이 강조되어 있어, 현대 게이머들에게는 특별한 소셜 경험을 제공한다.


현대 메이플랜드의 플레이유저들은 과거의 향수를 느끼기 위해 어른이 되서도 이 게임을 하게 된다고 한다. 현대의 메이플 랜드는 오리지널의 스킬 그래픽과 캐릭터, 퀘스트가 현대적인 플레이어들과 소통하며 새로운 매력을 보이고 있다. 이전과는 다른 관점에서의 즐거움을 제공하며, 클래식의 매력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있다.

 

'와우클래식' 왜 흥행할까?

'와우클래식'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클래식 버전으로, 현대의 테크놀로지와는 다른 게임 플레이로 유저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특히 생성한 캐릭터가 한번 사망에 이르게 될시, 다신 그 캐릭터를 플레이 하지 못하는 하드모드가 과거의 어려움을 상기시켜주어 인기가 많다. 플레이어들은 초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경험을 즐기며, 당시의 난이도와 전투 시스템, 그리고 커뮤니티 활동을 현대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와우클래식'은 현대 게임들과는 다른 커뮤니티 경험을 선사하며, 대규모 레이드와 PVP 컨텐츠에서 다양한 전투 전략을 펼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클래식 게임의 매력은 무엇일까?

 과거의 게임이 다시금 주목받는 이유는 무엇일까? '메이플랜드'와 '와우클래식'은 현대 게임에서 찾기 힘든 소셜 네트워크와 협력 경험을 제공한다. '메이플랜드'에서는 다양한 직업 간의 협업이 강조되어 있으며, '와우클래식'에서는 수 많은 플레이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 경험이 제공되고 있다. 게다가 이들 게임은 다양한 플레이어들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면서, 현대 게이머들에게 새로운 도전과 재미를 안겨주고 있다.

 


 

메이플랜드'와 '와우클래식'은 클래식 게임의 부활을 이끄는 중요한 주역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들은 오랜 세월이 흘러도 여전히 현대 플레이어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며, 게임계의 다양성을 확장하고 있다. 현대와 과거의 만남 속에서 이들 게임은 새로운 게임 트렌드를 모색하는 플레이어들에게도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추세가 계속된다면, 미래에도 ‘바람의나라’,’블레이드앤소울’ 등 더 많은 과거의 명작 IP 게임의 재탄생이 기대될 것이며, 이에 따라 새로운 게임 트렌드가 모색되는 플레이어들에게도 새로운 기회가 열릴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