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6일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막을 내렸다.

고등학교 3학년과 N수생들의 오랜 노력이 깃든 수능이 끝났다. 하지만 교육업계는 멈추지 않고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대한 대비가 시작되었다.

우리나라 학생들이 가장 중요시 여기는 수능을 향한 교육열이 갈수록 뜨거워지고 있다. 주요대를 중심으로 정시의 비중이 올라가고 의약학 계열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이 많아지면서 수능이 중요해지고 있다.

 

온라인 교육 대전

이러한 뜨거운 교육열에 각종 공부 플랫폼들이 활성화되는 와중 전자기기의 발달과 시대의 변화 등 여러 이유로 오프라인보다 온라인 교육 형태가 성행하고 있다. 각종 온라인 교육 콘텐츠가 성장하며 많은 학생들이 온라인 학습을 택하고 있다. 온라인 학습은 개인 디지털 기기로 강의를 들으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어디서든 학습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자율성은 대면 시 필요한 이동시간을 아끼며 학습자에게 유연성을 제공한다. 또한 개인의 학습 속도와 방식에 맞춰 진행할 수 있기에 자신에게 최적화된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다양한 지역에서 다른 학습환경을 가진 학생들이 동일한 질의 강의를 들을 수 있어 지역 간 학습 격차를 해소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 이러한 여러 이유로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이용하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학습 시장에서 여러 플랫폼들은 학생들을 모집하기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을 벌이고 있다.

2025메가패스/ 메가스터디
2025메가패스/ 메가스터디

메가스터디는 11월 1일 내년 수능, 내신을 대비하는 ‘2025메가패스’ 홍보영상을 공개했다. 메가스터디는 고등학생, N수생들을 대상으로 대학입시를 서포트하는 교육 플랫폼으로, ‘메가패스’는 플랫폼 내 전 강좌를 약 1년 동안 무제한 수강할 수 있는 프리패스 인강 상품이다. 매년 새로운 라이징 스타를 모델로 수험생들의 이목을 끌었던 메가스터디는 새로운 광고모델로 배우 노정의, 이채민, 진세림과 가수 강민(그룹 베리베리)을 발탁했다. 이들은 수험생이 되어 ‘내가 공부하는 이유’를 각자만의 꿈을 그리며 보여준다. 이들의 모습은 수험생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학생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EVERYONE 19PASS/ 대성마이맥
EVERYONE 19PASS/ 대성마이맥

디지털대성의 대성마이맥이 내년 수능 대비를 위한 ‘EVERYONE 19PASS’를 출시했다. 대성마이맥 또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대학입시를 서포트하는 교육 플랫폼이다. 19PASS는 수능, 내신 대비를 위한 전 강좌를 1년 동안 무제한 수강할 수 있는 상품이다. 명칭이 19PASS인 만큼 합리적인 가격 19만원에 전 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 19PASS는 일정 금액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수험생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대성마이맥은 ‘2025EVERYONE 19PASS’ 홍보영상을 공개했다. 역시 매년 핫한 라이징 스타를 모델로 발탁해오던 대성마이맥은 이번 광고 모델로 모델 박지원을 발탁했다. ‘EVERYONE’이라는 올해의 상품명에 맞게 가격, 라인업, 환급을 언급하며 ‘모두를 위한’패스라는 점을 강조하는 영상을 게시했다. 짧고 간단한 멘트로 19패스만의 상품 특징을 효과적으로 알리며 수험생들의 관심을 모았다.

 

개인 맞춤 교육

다양한 인터넷강의 상품이 경쟁하는 와중에 인터넷 강의의 한계도 존재한다. 개인이 아닌 다수를 위한 교육 콘텐츠이기에 개인의 학습 방향과 차이가 날 수 있다. 또한 온라인 학습이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없는 만큼 개인의 자율성이 보장되는데, 학생은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과 통제력이 필요하다. 그렇지 않은 경우 학습효과를 보기 어렵다. 이러한 점을 보완해 줄 수 있는 교육 플랫폼이 있다.

ALL PASS/ 밀크T고등
ALL PASS/ 밀크T고등

천재교육 관계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고등 인강 ‘밀크T고등’이 수능을 대비하는 AI 서비스를 선보였다. 밀크T고등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학습 서비스로 AI를 통한 1:1맞춤학습으로 성적 향상을 돕는 서비스이다. 밀크T의 ‘ALL PASS’는 일정 기간 전 강좌를 무제한 들을 수 있는 상품이다. 또한 AI 진단, 분석을 통해 개인의 취약점을 파악할 수 있고, AI 트레이닝, 추천을 통해 취약점을 개선할 수 있는 방향으로 이끈다. 밀크T만의 1:1 밀착 관리는 담당 교사 배정을 통해 개인 맞춤 관리가 가능하다. 이러한 서비스는 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을 돕는다.

 

타는 교육열과 더불어 시간과 장소의 제약을 극복한 온라인 교육이 활성화되고 있다. 이에 많은 온라인 교육 플랫폼들은 다양한 교육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학생들은 온라인 교육의 특징을 잘 파악하고 개인의 특성에 맞는 적합한 교육을 통해 자신의 목표에 한 발짝 다가가기를 바란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