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A 회원사 임직원을 위한 무료 교육과정

한 명의 마케터가 1,000명 10,000명의 조직을 살리기도 하고 죽이기도 한다. 그만큼 마케터의 중요성이 크다는 이야기이다. 하지만 막상 기업 내 사정을 보면 이렇게 중요한 마케팅을 전공한 인적자원이 절대 부족하다. 그렇다고 필요한 인력을 대거 대학 4년 과정으로 공부시킬 수도 없는 노릇이다.

 

한국마케팅협회에서는 매월 첫번째 화요일 1300~1430 회원사 임직원의 마케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경영대학의 마케팅과목 강좌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한국마케팅협회에서는 매월 첫번째 화요일 1300~1430 회원사 임직원의 마케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경영대학의 마케팅과목 강좌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한국마케팅협회는 이러한 기업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하여 회원사 임직원은 누구라도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마케팅대학'과정을 줌으로 운영 중이다. 마케팅대학은 대학에서 마케팅을 전공한 것과 똑같은 효과를 내기 위한 마케팅 전문과정으로 마케팅을 전공한 숙명여자대학교 전미나 교수가 주임교수로 참여하고 있다. 비 마케팅 전공자를 위한 과정인 만큼 이론 공부도 중요하게 다루며 짧은 수업 시간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 제시된 교재와 참고문헌을 반복하여 읽게끔 진행한다. 2023년도 상반기에는 '브랜드 전략'수업이 진행되었고 '전략적 브랜드 관리(시그마프레스)'가 교재로 사용되었다. 

 

마케팅대학 주임교수를 맡고 있는 전미나교수 (숙명여자대학교 경영학과)
마케팅대학 주임교수를 맡고 있는 전미나교수 (숙명여자대학교 경영학과)

 

본 과정을 기획한 김길환 이사장(한국마케팅협회)은 "마케팅은 모든 업종에 있어서 기업의 지속성장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업무가 되었다"라면서 "이제 기업의 경쟁력은 임직원의 마케팅 전문성에 달려있다고 하여도 과언이 아니다"라고 하였다. 다음 학기는 9월 5일 시작된다.
   

 

[2023년 하반기 KMA마케팅대학]
▶ 수업기간: 2023년 9월 ~ 2023년 12월
▶ 수업방법: 온라인 줌 수업 (본 수업 매월 첫 번째 화요일)
▶ 지원자격: 한국마케팅협회 회원 및 법인 회원사 임직원
▶ 지원기한: ~8월 31일 한
▶ 등 록 금 : 무료
▶ 주임교수: 전미나교수(숙대 경영학과)
▶ 수료특전: 협회장 명의 수료증 발급
▶ 입학문의: 협회 사무국 (지원서 제출:  kma19450815@gmail.com)

 

[KMA마케팅대학 2023~24 커리큘럼] 
▶ 2023년 상반기: 브랜드전략
▶ 2023년 하반기: 마케팅전략
▶ 2024년 상반기: 소비자행동론 외
▶ 2024년 하반기: IMC마케팅전략, 마케팅조사론

 

23년 하반기 수업 교재 : 마케팅전략

[주교재]
-경쟁우위 마케팅전략 (4판, 2018)/ 
-저자: 한상만.하영원.장대련
-출판사: 박영사

[참고교재]
-현대마케팅론 (9판, 2019)
-저자: 유필화, 김용준, 한상만
-출판사: 박영사

-마켓4.0시대 이기는 마케팅 (2017)
-저자: 필립 코틀러, 허마원 카타자야,후이 덴 후안
-출판사: 한국경제신문
-원제 : Marketing for Competitiveness: Asia to The World: In the Age of Digital Consumers

사례로 학습하는 실무지향적 유통전략 (2020)
저자: 조재운
출판사: 학현사

프라이싱, 가격이 모든 것이다 (2017)
저자: 헤르만 지몬/ 서종민 번역 · 유필화 감수
출판사: 쌤앤파커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