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CC 견학과

뒤줄 오른쪽 부터 반시계방향으로 안국약품 어진부회장, 신라에스지 김홍명상무, NS쇼핑 김갑종전무, 공영홈쇼핑 조중환실장, EK 김기영실장, 메디씨엔씨 안혜성전무, 쭌팩 오미경대표, 파워풀엑스 박인철대표, 한국마케팅협회 김길환이사장, 미니골드 전경린팀장, ABeam 홍윤재대표, 브릴리언트라임애드 신혜정대표, 두정산업 박혜진대표, 미니골드 노민정상무, 이지네트웍스 박지혜대리, KTis 정선욱상무, 국제팝업북아트협회 이미경회장, 서울예술대학교 김유나교수, 코스웨이 김수미대표
뒤줄 오른쪽 부터 반시계방향으로 안국약품 어진부회장, 신라에스지 김홍명상무, NS쇼핑 김갑종전무, 공영홈쇼핑 조중환실장, EK 김기영실장, 메디씨엔씨 안혜성전무, 쭌팩 오미경대표, 파워풀엑스 박인철대표, 한국마케팅협회 김길환이사장, 미니골드 전경린팀장, ABeam 홍윤재대표, 브릴리언트라임애드 신혜정대표, 두정산업 박혜진대표, 미니골드 노민정상무, 이지네트웍스 박지혜대리, KTis 정선욱상무, 국제팝업북아트협회 이미경회장, 서울예술대학교 김유나교수, 코스웨이 김수미대표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진행하는 42회 마케팅살롱이 4월19일 KT 구로고객센터에서 협회 주요경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마케팅살롱은 경영자들이 알아야 할 주요 관심사를 대상으로 두 달에 한번씩 현장견학이나 세미나의 형태로 진행한다.  

이번 모임은 협회 이사단사인 KTis 정선욱상무 초청으로 이루어졌는데 AI기반 콜센터 운영현황에 대한 설명과 중식, FAQ, 센터현장견학의 순서로 진행 되었다. 

KTis는 고객 최접점에서 차별화된 고객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 KT그룹의 컨택센터 전문기업이다.  2001년 설립이래 안정적인 컨택센터 운영 레퍼런스와 업계유일의KS 업체 인증보유등 국가표준인증을 통해 컨택센터 BPO 업계에서 전문성을 인정받아 왔다.  작년에는 상장이래 최대의 매출 5,358억을 기록하여 전년대비 14.5% 성장하였다.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열띤 질문이 이루어진 이날 기업방문에서 디지털시대의 마케팅경쟁력을 고민하는 경영자의 고민을 엿볼 수 있었다. 

김길환 이사장(한국마케팅협회)은 "마케팅은 과학이 아닌 사례의 학문"이라면서 "끊임없는 이업종 교류로 공부하여 자사의 경쟁력을 높이는 것만이 올바른 마케팅방법론"이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