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매니얼 마케팅

할매니얼 마케팅은 할머니를 일컫는 '할매'와 '밀레니얼 세대'를 합친 말입니다. 

 

'스프링 레트로'를 주제로 출시된 흑임자 카페라떼, 쑥라떼 / 출처: 투썸 플레이스
'스프링 레트로'를 주제로 출시된 흑임자 카페라떼, 쑥라떼 / 출처: 투썸 플레이스

"'할매 입맛'을 저격하는 ~가 온다."라는 멘트로 일종의 할매니얼 마케팅에 속합니다. 기존의 짜고 단 자극적인 음식보다 쑥과 인절미, 흑임자 등을 사용하여 신제품을 출시합니다. 예전에 즐겨먹던 재료인만큼 '할매 입맛'이라는 단어를 사용해 소비자들을 저격 또는 호기심을 만들어 소비를 촉진하는 것입니다. 

 

쇼핑 플랫폼 지그재그의 모델 배우 윤여정 / 출처: 지그재그
쇼핑 플랫폼 지그재그의 모델 배우 윤여정 / 출처: 지그재그

또한 최근에는 시니어 모델을 쓰되, 정겨운 이미지보다 시크한 이미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쇼핑 플랫폼 어플인 '지그재그'에서 배우 윤여정님을 광고 모델로 하여 '니들 맘대로 사세요'라는 카피를 사용한 것이 가장 큰 예시입니다.

할매니얼 마케팅은 세대의 차이를 인정하고 그 세대를 이해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만들어줍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