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기 7년 연속, 비데 9년 연속 대상...
연구개발 역량과 엄격한 청결관리로 높은 소비자 신뢰 인정 받아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ㆍ서장원)가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주관하는 ‘2022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 조사에서 정수기 및 비데 부문 1위를 달성하며, 견고한 소비자 신뢰를 증명했다.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는 소비자가 구매 결정 과정에서 고려하는 불안 요소를 측정해 제품 및 서비스의 안심 수준을 평가하는 조사다. 전국 남녀 소비자 3,200명이 응답한 본 조사는 절대적 안심수준을 비롯해 품질, 문제해결, 주변 추천 의향 등 다양한 요소를 통해 측정된다. 

2022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 비데/정수기 부문 1위를 수상한 코웨이 로고.
2022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 비데/정수기 부문 1위를 수상한 코웨이 로고.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품질 과 애프터 서비스를 비롯하여 모든 요소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타 내구재 브랜드를 제치고 1위에 선정되었다. 정수기 부문에서는 7년 연속, 비데 부문에서는 9년 연속 대상이라는 진기록이다.

코웨이는 지속적인 연구개발 역량의 고도화와 품질 강화를 기반으로 사용자 중심의 제품 및 서비스를 선보였으며, 이는 소비자들이 코웨이를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제품으로 선정하는 이유가 되었다.

특히, 광고모델로 'BTS'를 내세운 코웨이 노블 정수기 시리즈는 일반적인 정수기 형태에서 벗어나 빌트인ㆍ가로ㆍ세로ㆍRO 등 폼팩터(제품 외형)와 필터 구성의 차별화를 이뤄내 좋은 평가를 얻었다.

주방 인테리어, 설치 공간은 물론 필터 종류까지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에 맞춰 원하는 최적의 제품을 선택할 수 있어, 고객의 만족도를 크게 강화시켰다.

한편, 코웨이 룰루 더블케어 비데는 전기분해 살균수와 버블 세척을 통해 위생 편의를 크게 높여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코웨이 비데는 99.9% 살균 인증 모듈에서 만든 전기분해수가 유로부터 노즐, 도기까지 스스로 관리하고, 버블로 노즐과 도기를 한 번 더 세척해 강력하게 케어한다. 여기에, 360도 버블 회오리 기능으로 도기 안쪽 틈새까지 꼼꼼하게 케어해준다. 이렇듯 엄격한 청결 관리 시스템이 소비자들이 이용에 있어 안심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는 평이다.

 

2022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 수상 소식을 접한 코웨이는 “고객들이 안심하고 제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기술력과 서비스 수준을 끌어올리는 데에 집중하고 있다”며 “고객 사용 경험의 모든 과정을 세심하게 파악해 페인 포인트를 해소하고 삶의 편의를 혁신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