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증명한 대한민국 대표 주유소, SK주유소

▲ '2017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EPI)' 주유서비스 부분 3년 연속 수상, SK주유소

 

SK주유소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고 IMO국제마케팅기구가 후원하는 '2017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EPI)' 주유서비스 부분 3년 연속으로 1위를 차지했다.

 

조사는 전국의 성인 남녀 1,580명을 대상으로 2017년 1월 15일부터 2월 15일까지 156개 산업부문에 대하여 이루어 졌으며, 전반적인 안심수준, 품질, A/S 등의 항목에 대하여 1,000만점으로 집계된다.

 

원유 구매단계에서부터 제품 생산단계, 제품 유통 단계 등 모든 부분에서 품질관리를 시행하고 있는 SK주유소는, 구매단계에서는 원유마다 다른 특성을 분석하여 석유제품 가이드라인을 만들고, 생산 단계에서는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품질관리 항목을 점검하고 있다. 최종적으로는 규격을 통과한 제품만이 공장에서 전국 물류센터로 이동해 최종 소비지로 보내지며 제품 수송 시 발생할 수 있는 품질 저하 및 석유 혼합 사고를 막기 위해 유통단계에서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

 

이와 함께 SK주유소는 2007년 5월부터 '품질보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품질보증 프로그램이란 가입한 주유소에 대해서는 최상의 SK제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주기적인 품질점검을 시행하는 것이다. 또한 SK 주유소 이용 후, 차량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당사 품질운영센터 인력이 즉시 현장에 출동해 그 원인을 규명하며 보상이 필요한 경우 고객에서 선 보상을 실시하고 있다.

 

최상의 품질을 추구하며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방식은 SK주유소의 기업이미지 상승과 소비자들의 높은 신뢰, 두 마리 토끼를 잡는데 성공하였고, KPEI 주유서비스 부분 3년 연속 수상이라는 영광을 차지할 수 있었다. 이번 2017 KPEI 시상식은 오는 3월 29일(수) 전경련 플라자 그랜드 볼룸에서 열리는 ‘2017년 제 5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