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2017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이동통신서비스 부문 1위 수상

▲ SK텔레콤 CI / 출처 : SK텔레콤 홈페이지

SK텔레콤이 '2017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 (KPEI)' 이동통신서비스 부문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SK텔레콤은 고객 위주의 서비스 및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 사회 책임·고객 중심 경영으로 소비자들의 두터운 신뢰를 얻을 수 있었다. 스마트폰 대중화 이후 음성 통화의 필요성이 약해지면서, 기존의 음성통화 중심의 요금제에서 데이터를 중심으로 한 ‘밴드 데이터 요금제’와 함께 스마트 폰으로 동영상을 즐겨보는 고객층을 위한 옥수수 전용 데이터 부가서비스인 ‘Band 플레이팩'을 선보이며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시켰다.

SK텔레콤은, 이동통신 서비스 기업이 지닌 큰 힘인 '연결'을 소재로 한 '연결의 힘'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다. 연결의 힘은 단순히 물리적으로 사람을 연결하는 통신 서비스를 뛰어넘는 새로운 감성적 가치를 전달한다는 취지로 2015년 5월부터 SK텔레콤이 진행한 캠페인이다. '연결의 무전여행', '연결의 신곡발표', '연결의 토닥토닥' 등의 감성캠페인은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또한 '가능성의 동반자'라는 비전 아래 사회와의 동행을 지향점으로, ICT 역량을 활용한 사회 가치 창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SK텔레콤은 ICT 기술·인프라 등 고유의 역량을 활용하여 창업지원, 사회적 기업 설립 등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고 취약계층과 함께 가치를 나누며 '사회와의 동행'을 실천하고 있다.

SK텔레콤의 사회책임경영은 환경, 상생, 고객보호, 사회공헌, 윤리의 5개 분야를 중점 추진 분야로 정하고, 이를 실현하고 있다. 이에 더하여 고객중심경영으로 고객이 성장의 중심에 있다는 마인드로 고객을 대한다. 고객경험관리(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를 도입하여 고객이 나쁜 경험이 아닌 좋은 경험만을 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고객 피해 사전 예방을 위한 스팸차단 부가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SK텔레콤은 기업시민위원회, 윤리경영그룹 및 윤리경영 Agent등 실천조직을 통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이는 SK텔레콤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이유 중 하나이다. 신뢰할 수 있는, 투명하고 착한 발걸음을 보여온 SK텔레콤의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바이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