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2017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8관왕 수상

▲ 2017년 출시된 '인공지능' 휘센 시스템 에어컨 / 출처 : LG전자 홈페이지

   

에어컨 부분 ‘LG 휘센’ 4년 연속 1위, 제습기 부분 ‘LG 휘센’ 및 드럼세탁기 부문 ‘LG 트롬’ 2년 1위, 가습기 및 공기청정기 부분 ‘LG 퓨리케어’, 냉장고 및 식기세척기 부문 ‘LG DIOS’, 프리미엄 청소기 부문 ‘LG 코드제로 싸이킹’ 수상

 

(주)LG전자가 ‘2017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에어컨, 제습기, 드럼세탁기, 가습기, 공기청정기, 냉장고, 식기세척기, 프리미엄 청소기 부문 8관왕을 차지하였다. 에어컨 부분 ‘LG 휘센’이 4년 연속 1위, 제습기 부분 ‘LG 휘센’ 및 드럼세탁기 부문 ‘LG 트롬’ 2년 1위를 차지하였고 가습기 및 공기청정기 부분에 ‘LG 퓨리케어’, 냉장고 및 식기세척기 부문에 ‘LG DIOS’, 프리미엄 청소기 부문에 ‘LG 코드제로 싸이킹’이 수상하였다.

KPEI는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주관하고 IMO국제마케팅기구가 후원하는 소비자구매행동 예측모델로써 올해로 4회를 맞이하였다. 본 조사는 전국의 성인 남녀 1,580명을 대상으로 2017년 1월 15일부터 2월 15일까지 156개 산업부문에 대하여 이루어 졌으며, 전반적인 안심수준, 품질, A/S 등의 항목에 대하여 1,000점 만점으로 집계된다.

LG휘센 에어컨은 에어컨의 기본인 냉방 성능을 강화하고 제품에 ‘스마트(smart)'함을 더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2016년, LG휘센은 혁신적인 듀얼 냉방이 가능한 듀얼 에어컨 제품을 출시하였다. 기존의 듀얼 에어컨은 두 개의 토출구에서 나오는 바람의 세기와 방향을 사용자가 직접 수동으로 설정해야 했지만, 이번 제품은 인체 감지 카메라가 사용자 수, 위치 등을 감지해 자동으로 맞춤형 바람을 내보내는 '스마트 듀얼 냉방'을 구현했다.

또한 2017년, 사람들의 위치 및 온도, 습도, 먼지 등 실내 공간 상태를 파악해 스스로 냉난방 기능과 공기청정 기능을 조절하고 쾌적한 공간을 만들어주는 '인공지능' 휘센 시스템 에어컨을 출시하였다. 예컨대 쇼핑몰에서는 방문객이 몰리는 장소에 일반 모드 대비 2도 정도 차가운 바람을 집중적으로 보내거나 실내에 사람이 없을 경우 작동을 멈추는 기능도 탑재되어 있다. 이를 통해 에너지 사용량을 최대 35%까지 절감할 수 있으며, 사용자 스마트폰을 통해 운전모드와 바람의 각도 등 원격조정이 가능한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였다. LG휘센 에어컨은 끊임없는 신제품 개발 및 연구, 성능개선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제품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2017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에어컨 부분 4년 연속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다.

LG DIOS 냉장고의 경우 기본 성능뿐 아니라 사용 편리성을 대폭 강화 한 새로운 고품질의 냉장고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소비자들을 사로잡았다. 업계 최초로 냉장실 도어 상단 전체를 수납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세계 유일 ‘매직 스페이스’를 출시하였고, 상냉장하냉동 타입의 냉장고에 얼음정수기를 결합한 얼음정수기냉장고를 개발하여 소비자들의 사용편의성 및 공간 활용도에 대한 니즈를 만족시켰다. 또한 ‘김장독 냉장고’ 출시를 통해 김치냉장고의 대중화를 이끌고 ‘디오스(DIOS) 김치톡톡’을 비롯해 새로운 브랜드를 선보였다.

LG휘센 제습기는 제습 속도를 높인 쾌속 제습기능, Y자 호스를 연결한 신발 건조기능 등 제습기만의 차별성을 부각하기 위한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였다. 또한 제습기 성능을 결정하는 핵심 부품인 인버터 컴프레서를 장착하여 기존 경쟁사 제품보다 15% 이상 속도가 빠른 쾌속 제습 기능을 적용하여 소비자들의 큰 반응을 얻었다.

이번 ‘2017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시상식은 오는 3월 29일(수) 전경련 플라자 그랜드 볼룸에서 열리는 ‘2017년 제 5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