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영타겟 마케팅 개념정립 및 솔루션제공

2022 대한민국마케팅대상 개인부문 '한국의 마케터'를 수상한 대학내일 기획혁신센터 정은우 센터장
2022 대한민국마케팅대상 개인부문 '한국의 마케터'를 수상한 대학내일 기획혁신센터 정은우 센터장

 

대학내일 기획혁신센터 정은우 센터장이 '2022 제10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에서 개인부문 '한국의 마케터' 를 수상했다.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주최하는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마케팅이 강한 나라,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2012년 제정되었으며, 고객가치 중심의 마케팅 활동으로 시장성과를 거두고 가장 모범적인 활동을 하고 있는 기업, 기관, 그리고 개인에 대해 수상하는 상이다.

99년 대한민국 최초의 대학생 매거진으로 시작된 대학내일은 2000년대 초반 국내에 생소한 영타겟마케팅을 시작, 개념정립과 실제 소비자 분석방법을 개발하여 국내 기업들에게 영타겟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정 센터장은 기존 아카데믹한 소비자 분석방식, 트렌드만 훑고 마는 조사에서 벗어나 MZ소비자의 진짜 목소리를 들을수 있는 분석툴을 개발해 연간 50여개 국내 대기업 및 각종 정부기관의 MZ소통방식 컨설팅 및 마케팅제안해 온 점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정 센터장은 이러한 활동과 더불어 채굴하고 정제한 인사이트를 트렌드컨퍼런스, 트렌드북 등의 형태로 발신해 기업의 MZ세대 커뮤니케이션에 도움을 주고 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