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회 기사(2022.03.13)

피로한 업무와 고강도의 스케줄로 현대인들에게 다양한 유산균 제품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가고 있다. 고객들은 니즈에 맞는 건강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다양한 영양소를 고려해 몸에 적합한 제품을 선정하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가 될 수 있다.
 

종근당건강 락토핏 생유산균 플러스 포스트바이오틱스 | 코스트코 코리아


종근당건강 '락토핏 생유산균' / 종근당건강 


종근당건강에서 시중에 출시하고 있는 '락토핏 생유산균 코어 5X'는 국내 최초로 유산균의 장내 생존율을 강화한 제품이다. 종근당건강은 기존 건식품 제품들의 대외적으로 지적받는 유산균의 일시적인 특징에 대해 '프롤린 공법'이라는 아미노산 첨가법을 통해 균주 자체의 유지력을 높이는 방법을 채택했다.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락토핏 제품은 저렴한 가격을 통해 부담없이, 부작용없는 유산균을 슬로건으로 내세워 유산균 시장을 휩쓰는 추세지만 전문가들의 평은 일방적이지만은 않은 편이다. 락토핏 시리즈는 년도별로 다양한 품목이 출시되지만 실상 큰 차이를 보여주지 않고 있다는 점이 단점으로 지속적으로 지적받고 있다.

제약회사들은 시리즈마다의 큰 차이점이 없는 경우 제품을 단일화하거나 제품마다의 변화점을 둔다면 차별성과 보완성을 얻는 방안을 채택하고 있다. 락토핏 제품을 추격하고 있는 '듀오락'과 '푸디팜'과 같은 타사의 유산균 제품을 견제하기 위해서는 시리즈마다의 차별화를 두는것도 종근당건강에게 보완해야할 개선책으로 남아있다.

최근 성장하는 국내건강식품시장에서 '콜마비엔에이치'와 쌍두마차를 달리는 상황에서 종근당건강의 락토핏 제품이 현 상황에서 피드백을 거친다면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 소비자들의 시장 니즈를 이끌 수 있는 우위점을 더 나타낼 전망이다.


임강민 기자 dlarkdals0406@naver.com

사진출처 - 종근당건강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