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멤버스㈜(대표이사 강승하, www.lpoint.com / www.lpay.com)는 언제 어디서나 쉽게 모으고, 사용 가능한 L.POINT가 1포인트(1원)만 있어도 현금처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통합멤버십 서비스인 ‘L.POINT(이하 엘포인트)’를 운영하고 있다. 

엘포인트는 롯데백화점마트슈퍼뿐만 아니라 항공통신정유 등 생활밀착형 업종과의 제휴를 통해 3,600만 회원들에게 문화, 외식, 쇼핑,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엘포인트 하나로 이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대한민국 국민의 약 65%인 3,600만명 회원, 32,000여개의 제휴 가맹점을 확보한 엘포인트는 연간 누적 거래액이 36조원에 이를 정도로 명실공히 대한민국의 대표 통합 멤버십으로 성장했다. 

엘포인트는 모바일 APP에서 3,600만 회원들이 포인트 적립사용은 물론, 롯데그룹 대표 간편결제 서비스인 L.pay(이하 엘페이)를 보다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엘포인트 모바일 APP을 개편하고, 엘페이와의 연계를 통해 모바일 간편결제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엘포인트 모바일 APP을 열면,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즉시 결제할 수 있도록 엘페이 바코드가 생성되며, 포인트 복합 결제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상단에 엘포인트 바코드도 함께 나타난다. 간편결제 미가입 고객들은 엘페이 바코드를 클릭하면, 엘페이 앱으로 바로 연동되어 결제 비밀번호 설정과 결제 방법 등을 등록한 후 즉시 엘페이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엘포인트 모바일 APP에서 고객들이 모든 화면에서 편리하게 엘페이로 결제할 수 있도록 ‘엘페이 버튼’이 추가되었고, 유통 업계 최초 스마트폰 바탕화면에 엘페이 모바일 위젯을 탑재해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즉시 결제할 수 있어 고객편의성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엘포인트 메뉴에서 간편하게 포인트 충전/전환/선물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L.pot(가상 비콘 활용한 맞춤형 혜택 서비스) 등 모바일 기반의 다양한 마케팅 플랫폼을 지원해 고객에게 실시간 맞춤형 혜택 제공은 물론, 제휴사의 실질적인 수익 창출에 도움을 주고 있다. 

한편, 엘포인트는 2013년 12월 인도네시아를 시작으로, 2014년 12월 중국에 이어 2016년 3월 28일 베트남에 통합 멤버십 서비스를 론칭했으며, 국내 엘포인트 제휴사와 해외 소비자, 국내 고객과 해외 제휴사를 더욱 가깝게 연결시킬 수 있도록 글로벌 멤버십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