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와 업주를 동시에 사로잡은 1위의 비결

▲TJ미디어 슬로건 / 출처 : TJ미디어 홈페이지

 스트레스가 가득 쌓인 날, 목청껏 소리치고 싶지만 혼자 가기에는 부담스러운 노래방. 혼술, 혼밥 등 '혼자'하는 생활이 하나의 트렌드가 된 지금, '코인 노래방'이 인기를 끌고 있다. 

오락실 안에 작게 존재하던 코인노래방은 그 세력을 넓혀 하나의 문화공간으로 자리잡았다. 코인 노래방 시장의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TJ미디어'는 이러한 상승세와 더불어 크게 성장하고 있다.

TJ미디어가 코인노래방 시장을 차지할 수 있었던 비결은 크게 두 가지로 볼 수 있다.

첫번째, 다양한 전용 기능이다. TJ미디어는 박명수, 이애란과 같은 스타가 자신의 유행어로 점수를 알려주는 '연예인 점수 표출' 기능을 도입하여 노래방 이용의 재미를 더했다. 

뿐만 아니라 '퍼펙트 스코어'기능을 통해 단순히 가사를 보고 노래를 따라부르는 것이 아닌, 음정,바이브레이션, 올리기, 내리기 등을 정확히 측정하여 얼마나 원곡과 유사하게 노래를 부르는 지를 정밀 측정할 수 있게 만들었다.

퍼펙트 스코어의 결과는 동일한 기능을 이용한 타 이용자들과 점수 순위가 매겨져 모르는 사람들과 경쟁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경쟁심리를 자극하여 더 많은 이용자가 이 기능을 선택하게끔 만든다. 이는 큰 인기를 얻었던 JTBC의 '히든싱어'를 연상시키며, 소비자들에게 더욱 큰 즐거움을 선사한다. 

실제로 전용 기능을 위해서 TJ미디어 기기를 사용하는 지점을 방문하는 소비자들이 있을 만큼, TJ미디어는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전용기능을 계속 발전시켜 나가며 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두번째, 업주를 위한 다양한 기능이다. 기존의 소비자 위주의 기능이 아닌, 코인 노래방 업주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개발함으로써 많은 업주들이 TJ미디어를 선택하게끔 만들고 있다. 

'TJ인증 음향시설 우수업소 제도'는 그 대표적인 예이다. 이는 TJ제품으로 노래를 부르기 좋은 환경을 구축한 업체들을 한정하여 해당 노래방이 타 노래방과 차별성을 가질 수 있도록 사후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도이다. 

선정된 업소들은 우수업소 인증 간판과 스티커를 제공받게 되어 소비자들이 신뢰를 가질 수 있도록 만들어, 업주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이와 더불어, '노래방 관리기'를 출시하여 업주들이 더욱 더 편리하게 업소를 관리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기존의 노래방 업주들을 위한 기능 뿐만 아니라, '코인 매상 체크'와 같은 코인 노래방 업주들을 위한 전용 기능을 통해 많은 코인 노래방 업주들이 TJ미디어를 선택하게끔 만들고 있다.

이는 이미 노래방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에 그치지 않고, 계속해서 발전을 거듭해간 TJ미디어의 열정에 의한 성장이라고 볼 수 있다.

계속되는 발전을 이어가는 열정은, 어쩌면 단순히 유행에 그칠 수도 있었던 '코인노래방'을 하나의 문화공간으로써 자리잡게 만드는 데에 큰 역할을 했다.

기회가 있다고 해서 모두가 그 기회를 잡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계속해서 노력한 결과, TJ미디어는 기회를 놓치지 않을 수 있었다. 계속해서 이어질 TJ미디어의 발전을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