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시론, 10년 연속 국내 판매량 1위∙8년 연속 KPEI 1위 피임약 브랜드

        머시론 웹사이트 전면에 배치된 피임 교육 영상 시리즈 '머시런(Merci-Learn)‘ , 머시론 웹사이트 
        머시론 웹사이트 전면에 배치된 피임 교육 영상 시리즈 '머시런(Merci-Learn)‘ , 머시론 웹사이트 

알보젠코리아(대표이사 이준수)의 경구피임약 브랜드 머시론이 공식 웹사이트를 리뉴얼 오픈한 것으로 알려졌다. 머시론은 의사의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된 경구피임약 시장의 대표 브랜드로, 2011년 이후 10년 연속 국내 판매량 1위를 유지했다.

1991년 국내 허가를 받은 이래 줄곧 시장 강자로서 사랑받아 온 머시론은 2006년 경구피임약 대중 광고의 첫 주자로서 피임에 대한 여성의 다양하고 주도적인 선택을 존중하자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기도 했다.

또한, 머시론은 2019년 종근당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 공동 판매 마케팅을 체결하며 현재까지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데, 특히 피임약에 대한 소비자 불안과 정보 부족을 해결하고자 하는 꾸준한 노력이 돋보인다. 실제로 지난해 말, 머시론은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정보 접근성 강화를 위해 공식 웹사이트를 전면 개편한 바 있다.

개편된 웹사이트는 상단 페이지에 피임 교육과 홍보를 위해 제작된 인포그래픽 영상 시리즈'머시런(Merci-Learn)‘  1, 2편을 배치하며 경구피임약의 성분 및 작용 원리, 올바른 복용법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웹사이트 내 지난해 6월 알보젠코리아와 종근당이 협업한 '머시팜(Merci-Pharm)' 캠페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카테고리를 추가하기도 했다. 해당 캠페인은 국내 약국 환경에 적합한 복약 상담 툴 제공을 통해 피임약 구매 시 충분한 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돕는 것에 취지를 둔 것이다.

이처럼 소비자와의 지속적인 신뢰 관계 구축에 바탕을 둔 적극적이고 일관된 마케팅은 머시론의 고무적인 판매 성과 및 인지도 기록 비결로 지목되기도 한다.

한편, 머시론은 '2021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 (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 조사 결과 피임약 부문에서 8년 연속 1위 브랜드에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는 고객이 구매 활동에서 느끼는 안심 수준을 지수화한 소비자 구매 행동 예측모델이다.

머시론은 해당 조사에서 피임제 산업군 내에서 상대적인 안심수준, 해당 브랜드에 대한 절대적인 안심수준 및 품질 면에서 고득점을 기록, 소비자들이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제품임을 확인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