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Riiid 공식 홈페이지

‘Riiid(뤼이드)’는 ‘제거하다’, ‘자유롭게 하다’라는 뜻의 ‘rid’에서 탄생했다.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로 세상의 불편함을 제거하겠다는 의미이다. Riiid는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불필요한 학습은 배제하고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맞춤 학습을 제공하여 교육 기회의 평준화를 실천한다. 정책 및 제도, 정치적 구호, 사회적 운동도 결코 실현하지 못했던 ‘교육 기회의 평준화’를 자본과 기술로 현실화한다는 포부를 가지고 있다.

Riiid는 Santa TOEIC, Santa SAT, Santa TOEIC Japan, 산타공인중개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중 Riiid의 대표적인 서비스는 ‘Santa TOEIC(산타토익)’이다. 현재 Santa TOEIC에 적용되어 있는 딥러닝 예측 모델은 최소 7문항에 대한 풀이 데이터(보기 선택, 소요 시간, 학습자료 시청 여부 등)로 유저가 풀지 않은 13,000개 이상의 문항에 대하여 어떤 보기를 선택할지 높은 정확도로 예측한다. 유저들은 기존 문제집을 통한 학습법의 3배 이상 높은 수준으로, 주도적으로 산타를 통해 평균 980문제를 학습하여 뤼이드 AI 기술은 자기주도학습을 가능하게 만든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이 기술은 모든 교육 영역뿐만 아니라 현재 상태를 진단하고 평가하는 모든 툴에 적용되어 시간적 금전적 비용을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다.

정오답 예측 정확도 비교 *AUC 기준-높을수록 정확 / 출처 - https://www.riiid.co/ko/main
유저 점수예측 오차범위 비교 *MAE 가준-낮을수록 정확 / 출처 - https://www.riiid.co/ko/main

또한 미국 실리콘밸리에 Riiid Labs(뤼이드랩스)라는 글로벌 사업 총괄 법인을 두고 있어 세계 각국의 공교육, 사교육 기관과 각종 자격증 및 학습 진단이 필요한 다양한 B2B 시장에서 글로벌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인공지능 기술로 교육 기회의 평준화를 실현시켜, “우리 때는 문제집이라는 게 있었어”, “우리 때는 인강이라는 게 있었어”라고 말하며 현재 교육 패러다임을 회고하는 Riiid가 꿈꾸는 세상이 오길 바란다.
 

인기키워드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