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 편의점', 2016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 서비스 부문에서 연속 2위 차지

▲대한민국 대표 편의점 브랜드 'GS 25'

일명 혜자스러운(음식을 단가보다 많이 넣어 푸짐하다는 의미의 인터넷 용어) 편의점, 고객들을 향한 아낌없는 증정 혜택은 소비자들이 GS편의점을 찾게 만드는 비결이다. GS편의점은 매달 110여종의 상품에 ‘1+1 행사’를 적용하여 한 가지 제품을 구매하면 무료로 제품을 하나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여 소비자들의 이목을 사로잡는다.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가 주관, IMO국제마케팅기구가 후원하는 2016 한국 산업의 구매 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서비스 부문에서 'GS편의점’이 연속 2위를 차지했다. GS25는 ‘고객이 신뢰하고 믿을 수 있는 편의점을 세우는 것’을 신조로, 가맹점별 국내 최다 수익성을 자랑하는 국내 토종 편의점 브랜드다.

 

고객들의 소비 패턴에 맞춰 차별화된 상품과 생활서비스를 제안하는 GS편의점은 2천 여개에 달하는 자체 브랜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며 소비자들의 높은 신뢰를 얻었다. 특히 ‘나만의 냉장고’는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실현하고자 하는 브랜드의 신념에서 탄생한 단독 애플리케이션이다. 이는 뜻하지 않은 증정품 혜택으로 즐겁지만, 당장 증정품을 휴대하기에 번거로움을 느끼는 고객들의 의견을 보완하는 과정에서 개발된 것이다. 즉 고객의 상품을 애플리케이션에 보관해놓고 언제 어디서나 찾을 수 있도록 마련한 고객 안심서비스다.

 

이처럼 고객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한국 편의점 브랜드를 선도하는 GS편의점은 소비자들에게 높은 안심과 신뢰를 심어주었다. 현재 고객 가치 실현이라는 목표의 일환으로 다양한 복지 사업도 전개하는 GS 편의점은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으며 성장할 전망이다.

 

한편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는 고객이 느끼는 안심 수준을 치수화한 것으로 한국마케팅협회와 IMO 국제마케팅기구가 2013년 공동 연구 개발한 소비자 구매행동 예측 조사 모델이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