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에서 선정한 ‘2016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의 빙수 부문에서 ‘설빙’이 2016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빙수부문 1위로 선정되었다. KPEI는 Korea Purchase Ease Index의 약자로 소비자들이 얼마나 해당 브랜드와 상품을 안심하고 이용하는지를 구체적인 지표로 측정한 조사이다.

 2013년 직영매장을 시작으로 한국의 전통 디저트문화를 선도하는 ‘설빙’은 대한민국 1위 한국 디저트 카페로 올라섰다. 입안에서 녹는 부드러운 눈꽃 빙수를 대두로 빙수 트렌드의 시작을 열었던 ‘설빙’이 심화된 빙수 업계의 경쟁에서 선점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바로 끊임없이 혁신적인 개발로 가장 대중적인 입맛을 사로잡았단 점이다. ‘설빙’은 우리나라 전통 식재료를 활용한 창의적이고 대중적인 건강 디저트와 음료를 사계절 다양하게 제공함으로써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을 받아 론칭 1년 만에 490여개의 지점을 단장하는 쾌거를 얻기도 했다.

 치열한 빙수시장 경쟁 속에서 제철 자연재료를 이용하여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설빙’은 최근 중국에 진출하며 한국 디저트의 확산을 위해 세계로 발돋움할 준비를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