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저가 보장 제도 등... 구매안심지수(KPEI) 1위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는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 숙박예약앱 산업군에서 '호텔스컴바인(HotelsCombined)'이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안심하고 구매하는 브랜드로 1위에 선정하였다. 숙박예약앱 산업군은 이번 조사에 새로 추가된 산업군이다.  

▲구매안심지수에서 1위를 차지한 숙박예약앱 호텔스컴바인

호텔스컴바인은 호텔을 예약해주는 사이트는 아니지만 Booking.com(부킹닷컴), Expedia(익스피디아), Hotels.com(호텔스닷컴), Agoda(아고다), Venere(베네르), LateRooms(레잇룸스) 등 100여 개의 온라인 여행 사이트와 힐튼, 인터컨티넨털과 같은 23만 5천 개의 제휴 호텔사이트를 포함하고 있다. 국내 또는 해외 주요 여행 사이트 등 전 세계 500만여 개의 사이트에서 정보를 수집해 호텔 가격을 비교해주며 연간 3억 명의 사람들이 이용하는 숙박예약 사이트이다.

 

▲호텔스컴바인의 최저가 보장 제도

이 사이트를 통해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숙소를 구할 수 있다는 신뢰를 소비자들에게 주기 위해 호텔스컴바인은 최저가 보장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이 사이트를 통해 숙소를 예약한 후 같은 예약 조건으로 더 저렴한 요금을 찾으면 그 차액을 환급해주는 방식이다. 

한편 호텔스컴바인은 ‘꽃보다 할배’, ‘꽃보다 청춘’ 등 여행 예능 프로그램인 ‘꽃보다 시리즈’의 메인 스폰서로 방송 중에 출연자들이 호텔스컴바인 앱을 사용해 호텔을 예약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마케팅 전략을 이용해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는 고객이 느끼는 안심수준을 지수화한 것으로 한국마케팅협회와 IMO국제마케팅기구가 2013년 공동 연구 개발한 소비자 구매행동 예측 조사 모델이다. 1,000점 만점으로 전반적 안심수준, 제품의 품질, A/S, 신뢰도 등을 바탕으로 순위 산출된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