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다시 찾아온 수험생 프로모션 시즌

지난 3일,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졌다. 코로나로 인해 여러모로 다사다난한 2020년이었지만 꿋꿋하게 성공적으로 수능을 치룬 수험생들을 위한 “고난 끝에 행복”이 있다. 수능이 끝난 뒤 수험생은 ‘걸어 다니는 할인 쿠폰’이라고도 불린다. 그만큼 수능 이후 수험생을 위한 프로모션 행사가 많이 진행된다는 의미이다. 특히, 그 중 전자·통신 업계는 수능을 끝내고 새 폰을 마련하고자 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LG전자는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을 대상으로 5G 스마트폰 특별 구매혜택을 제공한다. 수능 당일인 3일부터 이달 말까지 윙(WING), 벨벳(VELVET), Q92 등 올해 출시된 5G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수험생에게 카카오프렌즈가 새겨진 무선 충전 LED 스탠드를 사은품으로 제공하고 있다. 구매하는 기종에 따라 다양한 사은품이 증정되며, 제품 구매 후 LG 스마트폰에 탑재된 '스마트월드' 애플리케이션에서 수험표 사진을 보내 수험생 인증을 완료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LG전자 수험생 특별프로모션 / LG전자

이동통신 3사 역시 수고한 수험생들을 위한 '수험생 프로모션'을 내놨다. SK텔레콤은 코로나를 이겨낸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오는 31일까지 다양한 구매 혜택과 온라인 중심의 이벤트가 포함된 '수고0페(수능 끝나고 0을 위한 응원 페스티벌)'를 진행한다. 인기 셀럽인 광희, 헤이즈, 적재, 우원재, 코드쿤스트와 일대일로 영상통화할 수 있는 팬 이벤트를 마련했다. 또한 수험생들에게 월 100원으로 각종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각종 행사와 함께 푸짐한 경품도 제공하고 있다.

KT는 수험생을 위해 100% 당첨 이벤트와 함께 단말과 서비스 구매 혜택 등 온라인에 집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오는 8일에는 '수능 특집 5시 핫딜'을 진행해 매주 화요일 오후 5시에 KT샵에서 '대학생 새내기 풀패키지'를 제공한다. 기가인터넷 1G와 올레 tv 에센스를 신규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갤럭시탭S6라이트, 에어팟프로 등 다양한 경품을 선착순으로 지급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수고했어 U+곧 스물' 프로모션을 통해 어려운 환경에서도 꿋꿋하게 수능을 치룬 수험생 고객들에게 격려의 메시지를 보낸다. U+tv서 BTS와 뉴이스트의 콘서트를 선보이는 등 수험생을 위한 콘서트 시청권과 대학 생활에 필요한 잇템 등으로 프로모션 혜택이 채워졌다.

수고한 수험생들에게는 좋은 혜택의 기회가, 관련 업계들에게는 매출 상승의 기회가 되는 ‘윈윈(win-win) 수험생 프로모션’. 모두가 기분 좋은 베네핏을 안겨주는 효과적인 행사라고 평가된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