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1.1.23 토 04:00
상단여백
HOME 비즈니스 제조
1등 아니면 안 하는 ‘코웨이’, 브랜드고객만족도부터 광고대상까지2020년 가정용품도 코웨이가!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한 ‘2020 제6회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조사의 정수기‧비데 부문에서, 코웨이가 1위를 차지했다. 브랜드고객만족도 대상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만족도, 재이용 의향, 가격 및 품질 만족도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선정하는 것으로, 이번 조사는 지난 7월 6일부터 18일간 실시됐다. 4년 연속 1위를 유지 중인 코웨이는, 혁신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 니즈를 충족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승승장구하는 코웨이를 보여주는 지표는 이뿐만이 아니다. 코웨이는 지난 19일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제46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8회 연속 선정됐다. 코웨이가 구축한 체계적인 품질경영 시스템과 강회된 시험표준 개발 및 검증 역량을 높이 평가했다고 전해진다. 코웨이는 제품 기획 및 설계부터 생산,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전 단계에 걸친 검증 절차를 바탕으로 품질 및 신뢰성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가정용품 상장기업의 11월 빅데이터 23,122,196개를 분석한 결과, 코웨이가 브랜드평판에서 압도적 1위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1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코웨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코웨이는 1989년 창립 이래, 1998년 혁신적인 렌탈 비즈니스 개념을 업계 최초로 도입했으며,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환경가전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환경가전 전문기업이다.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에서 매트리스, 의류청정기, 전기레인지 등으로 렌탈 제품 Line-up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코웨이의 광고 역시 승승장구하고 있다. 코웨이의 인쇄 광고인 ‘집에 맞춰 상황에 맞춰, 에어매칭필터’가 ‘2020 스포츠동아 광고대상’과 ‘2020 전자광고대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코웨이 공기청정기 에어매칭필터는, 각 상황에 맞는 최적의 청정 기능 발휘를 위해 맞춤형 필터를 제공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이는 사용자의 가족 구성이나 생활환경 혹은 계절 등, 실내 공기를 오염시키는 다양한 원인이 존재함을 고려한 것이다. 심병희 코웨이 마케팅 실장은 수상에 대한 감사한 마음과 함께, “코웨이는 지난 30년간 축적해온 1등 기술력과 서비스 경쟁력을 기반으로 새로운 혁신을 선도하며 대한민국 대표 청정가전 전문기업만이 할 수 있는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코웨이 ‘집에 맞춰 상황에 맞춰, 에어매칭필터’ 광고 / 코웨이

이어, “앞으로도 더욱 신뢰받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정선용 코웨이 TQA센터장은 “코웨이의 주요 제품은 일상생활과 밀접한 물·공기를 다루는 만큼 제품 품질 및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관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품질 혁신 및 전문성 강화를 통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 개발과 품질 혁신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정예원 기자  yewon.izme@gmail.com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코웨이#정수기#비데#브랜드고객만족도#광고대상#인쇄광고#브랜드평판#마케팅

정예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