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로우, 나라홈데코 등과 콜라보… 다양한 상품 출시 잇따라

최근 각종 브랜드들에 가장 ‘핫’한 트렌드는 바로 의류·침구류 등 다양한 분야와의 콜라보다. SNS를 활발하게 사용하고 유니크한 상품의 흐름에 민감한 MZ세대를 노린 이러한 마케팅은, 다양한 브랜드들로 하여금 종류에 구애받지 않는 콜라보를 통해 독특한 상품들을 출시하는 경향을 확대시키고 있다. 삼양라면, 불닭볶음면 등의 제품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 역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삼양식품 또한 이러한 트렌드에 적극적으로 탑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삼양식품 불닭볶음면/삼양식품 공식 홈페이지

삼양식품은 지난 11월 16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하이브로우’와 캠핑 콜라보 세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해당 세트는 삼양식품의 ‘불타는 고추짜장/짬뽕’과 ‘크림까르보불닭볶음면’ 두 제품을 활용한 ‘불타는 피크닉 세트’와 ‘크림까르보불닭 캠핑 세트’ 총 2종으로 이루어져 있다.

‘불타는 피크닉 세트’는 ‘불타는 고추짜장’, ‘불타는 고추짬뽕’ 두 제품뿐 아니라 하이브로우에서 제작한 피크닉 매트, 그로서리 백, 시에라 컵 등의 용품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크림까르보불닭 캠핑 세트’는 ‘크림까르보불닭볶음면’ 제품과 하이브로우의 밀크박스가 함께 포함되어 있어 실용적인 구성을 갖췄다.

두 세트 모두 제품의 캐릭터 및 패키지의 대표 색상을 적극 사용해 콜라보 제품으로서의 정체성을 뚜렷이 드러낸 것이 특징이다.

삼양식품X하이브로우/삼양식품 공식 홈페이지

삼양식품이 이러한 콜라보를 기획하게 된 데에는 코로나19의 영향이 크다. 코로나19로 해외여행 길이 막히며 국내, 특히 캠핑이나 피크닉, 차박 등을 선호하게 된 최근의 여행 트렌드에 맞춘 하이브로우와의 캠핑 세트는 실용성뿐 아니라 재미와 유니크함을 찾는 소비자들을 타깃으로 삼았다.

한정 수량 판매로 희소성까지 더한 해당 콜라보 세트는 캠핑용 라면 레시피를 공개하는 등 삼양식품의 적극적인 홍보에 힘입어 제품 공개 전부터 소비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삼양식품X나라홈데코/나라홈데코 공식쇼핑몰 홈페이지

하이브로우와의 콜라보에 앞서 발표했던 나라홈데코와의 협업 역시 이러한 트렌드의 연장선에 있다.

삼양라면 로고가 들어간 베개, 이불 등의 침구류 굿즈와 불닭볶음면을 활용한 침구류 및 쿠션, 슬리퍼 등 다양한 굿즈를 판매하고 있는 나라홈데코는 하이브로우와의 콜라보와 유사하게 삼양 제품만의 아이덴티티를 적극적으로 살려 호평을 받고 있다.

삼양라면과 불닭볶음면의 봉지, 분말스프, 후레이크 패키지 디자인을 그대로 사용한 것은 물론, 불닭볶음면의 마스코트 ‘호치’를 다양하게 활용한 상품들은 젊은 층에 특히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처럼 자사 제품의 인기에 안주하지 않고 다양한 콜라보 상품으로 시선을 모으고 있는 삼양식품인 만큼, 앞으로 출시될 더욱 독특한 콜라보 제품들이 더 많은 소비자층을 사로잡아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을지, 그 양상에 주목할 필요가 있는 모양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