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EI 종합병원 1위에 서울대학교병원 올라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는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를 조사하여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안심하고 구매하는 브랜드의 산업별 1위를 매년 발표하고 있다. KPEI는 고객의 안심수준을 지수화하여 소비자 구매 행동을 예측하는 조사 모델로 한국마케팅협회와 IMO국제마케팅기구가 2013년 공동 연구, 개발했다.

 

▲서울대학교병원 비전,'BREAK THRU 21' [출처: 서울대학교병원 공식 웹사이트]

 이번 2016 KPEI의 서비스 부문 중 종합병원으로는 서울대학교병원이 1위를 차지했다. 서울대학교병원은 ‘BREAK THRU 21 대한민국 의료를 세계로’라는 비전을 걸고 환자중심의 세계적인 병원으로 거듭나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 이 비전은 최상의 진료로 가장 신뢰받는 병원, 생명의 미래를 여는 병원, 세계의료의 리더를 양성하는 병원, 의료선진화를 추구하는 정책협력병원을 뜻한다. 


  또한 서울대학교병원은 고객참여마당 페이지, 전담 간호사의 전화 상담, 설문조사, 행동강령위반신고 등을 실시하여 고객이 안전하고 안심,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소통하고 있다. 


  2016 KPEI 조사는 식품 산업, 생활용품 산업, 서비스 산업군 순으로 순차 발표되고 있다. 문의는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팀(070-7437-5682)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