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 리뉴얼을 통해 시대를 선도하는 혁신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각오 보여

코웨이 신규CI / 사진 코웨이 제공

◆ 코웨이, 신규 CI 공개

코웨이는 14일 깨끗하고 건강한 삶의 가치를 담은 신규 CI(Corporate Identity)를 공개했다.

이번 CI 리뉴얼은 코웨이가 추구하는 깨끗하고 건강한 삶의 가치를 친근하게 전달하고 글로벌 환경가전 기업으로 새롭게 도약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 코웨이는 신규 CI를 통해 대주주인 넷마블과의 브랜드 이미지 통합을 이루고 ‘새로운 코웨이’로서 시대를 선도하는 혁신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새로운 CI의 특징은 간결한 곡선 디자인을 적용하여 부드럽고 활기찬 이미지를 강조한 것이다. 이는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편안함과 고객 중심의 유연한 사고방식을 형상화했다. 코웨이의 대표 색상은 ‘물파랑’이다. 맑고 깨끗한 물과 공기, 이를 향한 전문성과 신뢰를 상징적으로 표현한다. 신규 CI는 오는 15일 출시된 신제품 ‘아이콘(icon) 정수기’를 시작으로 전체 제품 및 홍보물 등에 순차적으로 적용된다.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 광고 스틸 컷 이미지 / 코웨이 제공

◆ '아이콘 정수기' TV 광고 캠페인 전개

코웨이는 지난 17일부터 '아이콘(icon) 정수기'의 TV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며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 이번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 광고는 '모든 혁신을 다 담고도 공간은 더 여유롭게'를 메인 카피로 하여 업계 1위가 선보인 차별화된 제품 혁신성을 직관적인 문구와 음악으로 생동감 있게 연출했다.

첫 장면은 뉴 코웨이(New Coway)가 선보인 첫 번째 혁신작이라는 아이콘 정수기의 상징성을 나타내기 위해 새로운 도약과 혁신 의지를 담은 코웨이의 신규 CI를 보여주며 시작한다. 이어서 아이콘 정수기만의 차별화된 4가지 혁신 요소인 공간, 소음, 편리, 관리를 각각 실제 주방 활용 장면으로 보여줌으로써 소비자들의 공감도와 주목도를 높였다. 

광고는 아이콘 정수기의 콤팩트한 사이즈를 주방 그릇과 비교해 보여주며, 필터를 쉽게 교체하는 등의 관리 방식도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선택 가능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인공지능(AI)으로 위험 상황을 음성으로 알려주는 장면도 담겨있다. 이번 광고는 30초와 15초 두 버전으로 공개되며 폭넓은 타켓층에 맞춰 TV, 유튜브, 온라인, IPTV 등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코웨이는 오는 31일까지 아이콘 정수기 TV 광고 영상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마이크로사이에 있는 4가지 혁신 영상 중 하나를 본인의 SNS에 업로드하면 된다. 이벤트 경품은 아이콘 정수기(5명), 아메리카노 기프티콘(500명)이다. 당첨자는 다음 달 4일 마이크로사이트를 통해 발표된다.

심병희 코웨이 마케팅실장은 "이번 광고는 소비자들에게 업계 1위가 선보인 아이콘 정수기의 차별화된 혁신 기능을 좀 더 쉽고 명확하게 전달함으로써 소비자들의 공감을 높이고자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아이콘 정수기의 혁신성을 널리 알리고 제품 인지도 확대를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