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시는 분야의 고수를 찾아드립니다 '숨고' 플랫폼

숨고 카테고리 /숨고 공식 홈페이지

브레이브모바일 숨고 플랫폼이 '2020 제6회 브랜드고객만족도(BCSI)' 조사에서 재능마켓 부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브랜드 고객만족도 조사는 해당 산업군에 대한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해 순위를 산정하는 모델이다. 

숨고는 고객이 원하는 분야의 생활서비스 전문가를 매칭 시켜주는 브레이브모바일의 O2O(Online to Offline) 오픈마켓 플랫폼이다. 숨고는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와 시간, 장소 등 정보를 입력한 후 조건에 맞는 전문가들이 각자 견적을 보내 매칭을 시켜주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레슨, 홈/리빙, 이벤트, 비즈니스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있으며 지역별로도 구분하여 고수들의 프로필을 확인할 수 있다.

숨고는 개입을 최소한으로 하였다. 소비자들이 직접 고수들에 대한 선택과 평가를 하도록 맡기는 것이다. 또한 고수들을 선정하는 기준도 딱히 정해지지 않았다. 누구나 자신 있는 분야가 한 가지라도 있다면 고수로 등록한 후 활동할 수 있다. 고객을 지속적으로 유치하기 어려운 생활서비스 분야의 프리랜서들에게는 어렵지 않게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이 제공된 것이다.  

또한 소비자들은 예전 자신이 원하는 분야의 전문가를 찾기 위해서는 별도의 홈페이지와 카페 등을 검색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지만 숨고에서는 다양하게 세분화된 분야들의 전문가들을 한곳에서 찾아볼 수 있다. 또한 대형업체를 고용하기에는 금액이 부담스러운 고객들에게는 1:1 매칭 서비스와 고객이 직접 견적서를 미리 받아볼 수 있다는 점에서 큰 메리트로 다가왔다.  

이처럼 전문가로 활동하기 위한 진입장벽이 낮은 점과 자신의 질 높은 라이프스타일을 위해 기꺼이 생활서비스 부분에 지출을 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숨고는 고수들과 고객 모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