룰루랩 최용준 대표 & 이베이코리아 구건회 매니저

제82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 / 소비자평가

8월 21일 제82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에서는 국내 대표 전자상거래 기업인 이베이코리아에서 해외직구팀 차장 및 미, 중 파트장을 맡고있는 구건회 매니저가 강연을 펼친다. 구건회 매니저는 직접 전 세계 사이트를 찾아서 아직 국내에 소개가 되지 않았거나 (국내에서는) 너무 비싼 제품을 저렴하게 가져올 수 있도록 역제안하는 등의 MD 역할을 한다. 구 매니저는 "해외상품 직구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통해 후기를 철저히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한다. 구건회 매니저는 성공적으로 해외직구 거래를 이끈 배경이 된 글로벌 e 커머스의 이해에 대해 강연할 계획이다. 

2부에서는 인공지능(AI)과 뷰티를 접목하여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기업인 '룰루랩(Lululab)'의 최용준 대표가 강연한다. 최용준 대표는 삼성전자 사내벤처 프로그램인 C-Lab(씨랩)에서 연구 및 개발한 내용을 바탕으로 2017년 분사하여 '룰루랩'을 설립했다. '룰루랩'에서 선보인 제품 '루미니'는 뷰티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피부 분석 솔루션으로, 단 한 번의 사진 촬영만으로 10초 안에 고객의 피부를 정확히 분석하여 최적의 제품을 추천한다. '루미니'는 2018년 COSMOPROF Asia 2018 스킨케어 부문 대상 수상을 시작으로 CES Innovation Awards 2019 혁신상을 2년 연속 수상하는 등 활발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최용준 대표는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뷰티 업계에서 새로운 시도를 이끌어 세계적으로 인정받게 된 과정에 대해 발표한다. 

 

한편, 제82회 조찬회는 8월 21일 금요일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에서 진행된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