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20.7.5 일 12:00
상단여백
HOME 비즈니스 제조
제임스 본드와 함께 마시는 하이네켄 0.0% '무알콜' 맥주하이네켄, 대대적인 무알콜 맥주 캠페인 론칭

하이네켄 007 광고 / Youtube

세계적 맥주 회사 하이네켄(Heineken)의 최신 광고 캠페인이 화제다. 해당 광고에서 하이네켄은 0.0% 무알콜 맥주를 선보였다.

광고는 ‘007’의 다니엘 크레이그가 제임스 본드 역으로 출연했다. 그는 바텐더에게 근무중이라며 ‘더블 O’ 칵테일을 거절하고 무알콜 맥주를 요청했다. 광고는 ‘이제는 일하면서도 마실 수 있습니다(Now you can while you’re working)’이라는 태그라인과 함께 마무리되었다.

하이네켄은 1997년도부터 007 제임스 본드 시리즈에 협찬을 해 온 오랜 동업자다. 이번 광고 역시 소비자에게 익숙한 007 시리즈를 통해 높은 성장세를 보이는 무알콜 맥주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전략으로 해석된다. 하이네켄에 따르면, 전세계 무알콜 맥주의 매출은 매년 약 7%의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하이네켄 007 광고 / Youtube

007과 함께하는 해당 광고 캠페인은 다양한 버전으로 TV, 온라인 채널, 소셜미디어를 통해 배포될 예정이다. 하이네켄 측은 007 시리즈와의 오랜 협찬 역사를 통해 본 영화 개봉일과 너무 가까운 시기에 광고 캠페인을 진행할 경우 영화의 그늘에 가려 효과가 크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그간 혁신적인 마케팅으로 이목을 끌었던 하이네켄이 앞으로 어떤 캠페인을 내세울지 귀추가 주목된다.

정윤서 기자  yunseojung11@gmail.com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이네켄#무알콜 맥주#제임스본드#007

정윤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