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에어프라이어는?

코로나 19로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주방가전의 판매량 역시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가장 주목받는 가전은 단연 에어프라이어다. 에어프라이어는 음식 주위로 뜨거운 공기를 순환시켜 조리하는 가전기기로, 기름 없이 비교적 건강한 조리를 가능케 하며 기기의 사용법 또한 간편하다. 2018년 에어프라이어가 대유행과 함께 대표 생활가전으로 자리잡음에 따라, 다양한 브랜드가 에어프라이어를 선보이고 있다.

이에 소비자 평가는 소비자의 에어프라이어 선택을 돕기 위해 에어프라이어 부문 10대 브랜드 조사를 진행했다. 해당 조사는 전국 온라인 컨슈머 패널 1,500명을 대상으로 2020년 5월 4일부터 5월 13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임세원 RA

2020 소비자평가 에어프라이어 부문 10대 브랜드로는 ▲422(㈜사이이), ▲SK매직(SK매직㈜), ▲넥소버(㈜오트빌), ▲키친아트(㈜키친아트), ▲테팔((유)그룹세브코리아), ▲프로피쿡(㈜지비케이코리아), ▲피델코리아(㈜커네스트), ▲필립스(㈜필립스코리아), ▲한경희생활과학(㈜한경희생활과학), ▲홈플래닛(쿠팡㈜)(브랜드명 가나다순)이 선정됐다.

‘2020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는 소비자평가 신문의 기획 조사로 매회 시의성 높은 주제를 선정, 소비자 조사 및 전문가 추천을 통해 발표된다. 기업의 신뢰와 소비자의 구매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분야에 대한 정기 리서치를 통해 현 수준을 조사, 발표함으로써 이를 격려, 확산하여 국가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기획됐다.

※ 리서치 진행 및 결과 제공= 한국마케팅협회 임세원 RA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