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따뜻한 품평회'로 사회적 기업 육성 나선 SK스토아

SK Stoa 로고 / SK스토아 홈페이지

SK스토아는 개국 이후부터 사회적 기업 육성 지원에 전력을 다했다. 그 중 소비자의 관심을 끈 것은 바로 ‘The 따뜻한 품평회’이다.

SK스토아는 T커머스 업체로, SK텔레콤의 자회사이며 2017년 12월에 개국하였다. T커머스란 ‘TV’와 ‘커머스(commerce)’를 합친 단어로, TV를 보며 바로 구매까지 진행할 수 있는 양방향 서비스다. T커머스는 인터넷 TV가 대중화되면서 홈쇼핑을 넘어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런 트렌드에 따라 SK스토아는 2019년 업계 매출 1위를 달성했다.

The 따뜻한 품평회 2019 모집공고 / SK스토아 홈페이지

2019년 상반기부터 진행된 ‘The 따뜻한 품평회’는 사회적 기업 상품을 TV홈쇼핑 프라임 시간에 소개하며 품평회를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사회적 기업은 우수한 상품과 기술을 보유해도 판로 확대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이런 기업들을 위해 SK스토아가 직접 나서 시장 안착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하는 것이다. SK스토아가 유통업계와 마케팅에 큰 강점을 지니고 있으므로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사회적 기업 육성을 위한 노력으로 좋은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나가고 있는 SK스토아가 앞으로 어떤 전략을 선보일지 기대되는 바이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