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으로 조달할 수 있도록 해주는 코칭프로그램

 

서울--(뉴스와이어) 2015년 12월 28일 -- 국내 최대 정책자금 커뮤니티 정실미(http://cafe.daum.net/policyfund)를 공식 후원하고 있는 (사)한국기술개발협회(협회장 최노아)는 멘티기업에서 목표한 무상환 정책자금 과제들 중 최소 1개 이상 과제에서 반드시 선정될 수 있도록 실전 도움을 주는 ‘2016년도 상반기 성공보장형 무상환 정책자금 조달 맞춤컨설팅 지원사업 계획’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하고 2016년 1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발표했다.

(사)한국기술개발협회 최미경 책임연구원은 “지금까지는 연간단위 협약에 따른 맞춤코칭을 지원해 왔으나, 이번 ‘성공보장형 무상환 정책자금 조달 맞춤컨설팅 지원사업’에서는 멘티기업과 협의한 목표 과제군을 선택하여 실전 맞춤전략 코칭을 통해 최소 1개 이상 과제에서 반드시 성공하도록 코칭하는 것이 큰 차이점이다”고 설명하며, “우수한 기술 아이템을 확보하고 있는 중소기업임에도 불구하고 무담보, 무이자, 무상환으로 지원되는 정부출연금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거나 도전하고 싶은 마음은 있지만 매출확대와 기술개발 등에 전념하기에 바빠 도전할 엄두도 내지 못하는 것이 중소기업의 현실이다. 이에 동 성공보장형 프로그램을 통해 협회에서는 멘티기업의 상황에 맞게 진행 가능한 프로젝트를 설정하고 도전기업을 독려해가며 맞춤 코칭을 통해 성공적으로 무상환의 자금을 받도록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어 “특히, 올해는 1, 2월에 과제 공고가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2016년에 무상환의 정부출연금을 받고자 목표한 기업이라면 지금부터 여러가지 과제 공고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져야할 시기이다”고 덧붙였다.

금번 지원사업은 다양한 정부지원사업을 활용하고자 하는 성장 가능성 있는 중소기업은 물론, 예비창업자 및 소상공인들도 신청할 수 있다. 동 지원사업에 신청하고자 하는 기업은 협회 홈페이지(http://www.kotera.or.kr) 알림마당의 공지사항에서 해당 지원사업의 지원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받아 작성 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사)한국기술개발협회 부설 ‘KOTERA 정책자금 평생교육원’에서는 1월 11일부터 ‘기업R&D실무자 및 전문가 양성 지원사업’의 신청 접수를 받고 있다. 4주간의 기업R&D지도사 교육과정을 수료하게 되면 기업R&D지도사 자격검정시험 도전에 유리한 입지를 확보할 수 있다. 동 전문인력 양성 교육과정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협회 홈페이지(http://www.kotera.or.kr) 알림마당의 공지사항에서 지원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온라인 접수처로 제출하면 된다. (문의 : 02-572-8520)

(사)한국기술개발협회 소개
한국기술개발협회는 情이 있고 實이 있고 美가 있는 국내 최대 정책자금카페 정실미(정책자금실무도우미)를 기반으로 설립되었으며, 정책자금을 이용한 기업경영, 즉 MOP(Management of Policyfund)로 기업을 위한 최적의 로드맵과 맞춤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는 비영리민간단체 및 비영리사단법인이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