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실시한 노필터 챌린지가 스토리슈머들에게 이목을 받았다.

삼성전자가 지난해 10월 14일부터 11월 10일까지 ‘솔직한 너의 모습을 보여줘’ 노필터 챌린지를 진행했다. 노필터 챌린지는 주변의 시선과 편견으로 인해 자신이 좋아하는 솔직한 나의 모습을 감추고 살아가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캠페인으로, 자신의 있는 모습 그대로 살아가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시작되었다. 참여를 위해서는 ULIKE 카메라 어플 속 'NO FILTER' 필터를 활용하여 자신이 좋아하는 자신의 모습을 솔직하게 촬영하고, 친구 3명을 태그한 뒤 #솔직한너의모습을보여줘 #노필터챌린지를 달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된다.

노필터 챌린지 참여 예시 / 네이버 해피빈

노필터 챌린지 캠페인에 참여하는 소비자들은 자신의 솔직한 모습과 관련된 이야기를 써내린다. 이러한 노필터 챌린지는 자신의 이야기를 적극적으로 알리는 소비자인 '스토리슈머'의 흥미를 끌었다. 스토리슈머들은 이 캠페인에 참여해 자신의 이야기를 적극적으로 SNS에 알렸다. 노필터 챌린지는 솔직한 모습을 밝히고, 자신들의 스토리를 공개한다는 점에서 자신들의 이야기를 타인에게 알리는 것을 좋아하는 스토리슈머가 매력을 느끼기 충분한 캠페인이었다.

노필터 챌린지의 최종 참여자는 4,165명, 누적 기부금은 4,165,000원이다. 앞으로도 이처럼 소비자들의 특성을 면밀하게 공략한 캠페인이 진행되길 주목하는 바이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