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몰 물량확보와 생필품 2000여종 할인 판매 진행

홈플러스 강서점 할인행사 모습 / 홈플러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대규모로 확산하자 불안에 휩싸인 소비자들의 생필품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감염 공포로 비대면 소비 추세가 강화되면서 대다수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생필품이 품절되는 사태가 발생했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기 시작한 20일부터 26일까지 라면은 전년 대비 75%, 생수는 80% 이상 매출이 신장하는 등 주요 생필품 수요가 눈에 띄게 늘었다. 대구 경북 지역의 라면과 생수 매출신장률은 각각 156%, 120%를 기록했다. 이 기간 홈플러스 온라인몰 매출은 전년 대비 162% 늘고, 일평균 2만3000명 이상 신규 고객이 유입되면서 2월 신규 고객수는 30만 명을 넘어섰다.

홈플러스는 지난 27일부터 생필품 공급 안정을 위해 온라인몰 배송 처리물량을 기존 대비 20% 이상 늘리고 2000여 종의 생필품을 할인 판매하기로 했다. 오뚜기밥은 24개에 1만 7980원, 농심 육개장 사발면은 6개에 3480원, 광천김은 40봉에 8990원에 판매한다. 이번 ‘국민 여러분 모두 힘내세요!’ 할인행사는 3월 말까지 열리며 전국 익스프레스 점포도 동일하게 진행한다.

이창수 홈플러스 마케팅총괄이사는 “고객이 언제든 안심하고 소비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핵심 생필품 물량 확보와 합리적인 가격 제공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코로나 사태와 온∙오프라인 영업규제 이중고로 쉽지 않은 경영 여건이지만, 안정적인 생필품 공급과 최근 위축된 내수 경기 회복을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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