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 2019.12.8 일 02:00
상단여백
HOME 인사이트 2019트렌드
가구 매장에 불어온 변화의 바람공간의 정의를 새롭게 하다, 다양하게 변화하는 매력적인 공간 '데스커 시그니처 스토어'

사무실의 가구는 기능적으로 효율적이며 디자인도 심미적이어야 한다. 하지만 작은 규모의 사무실은 높은 가격 때문에 이와 같은 좋은 품질의 가구를 구하기가 어렵다. 디자이너와 스타트업을 위한 가구 전문 브랜드 '데스커(DESKER)'는 이러한 고민을 갖고 있는 이들을 위해 시작됐다.

데스커의 가장 큰 장점은 소규모 오피스에 필요한 최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DIY(Do It Yourself)'가 가능해 사무실 이전이나 구성원의 변화가 많은 스타트업 기업의 특성에 맞는 구성으로 사용 가능하다. 이는 스타트업이나 벤처 기업 종사자들과의 인터뷰를 통한 데스커의 세심한 관찰과 연구, 그리고 배려가 만들어낸 결과다.

데스커는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첫 번째 오프라인 복합문화공간 '데스커 시그니처 스토어'를 오픈하여 많은 스타트업 관계자와 비즈니스 디자이너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다. 또한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적화된 업무 환경을 조성하는 사무 가구를 제안한다. 이곳은 데스커 제품을 선보이는 쇼룸과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이다.

데스커 시그니처 스토어 외관 /  더피알


데스커 시그니처 스토어는 130평이 넘는 규모로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각각 다른 테마로 구성되어 있다. 누구나 자유롭게 게임이나 독서를 즐기거나 카페를 이용할 수 있다. 가구 판매를 위한 장소는 지하 1층에 작게 마련되어 있을 뿐이다. 데스커 시그니처 스토어는 일반적인 가구점과 다르게 '책상'을 통한 누구나 이용하고 경험할 수 있는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그렇다면 데스커 시그니처 스토어는 어떤 공간일지 아래부터 차근차근 올라가 보도록 하자.

지하 1층 (비즈니스 쇼룸)

지하 1층 쇼룸 / 한국목재신문

지하 1층은 비즈니스 방문객을 위한 공간이다. 이곳에서는 실제 스타트업을 운영 중이거나 또는 스타트업을 계획하고 있는 사업가들이 사무공간에 대한 아이디어와 영감을 얻을 수 있다. 사용자들이 필요로 하는 가구들을 선보인다. 방문객들은 가구들의 납품 사례를 듣고, 공간 전문가를 통한 사무가구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최근엔 일반 소비자들이 관심 있는 제품을 시그니처 스토어에서 직접 구매하는 경우도 많아지는 추세다.

지상 1층 (일반 쇼룸, MD 상품존)

지상 1층은 글로벌 e-스포츠 기업인 GEN.G와 협업을 통해 조성된 공간이다. IT ZONE에서는 디지털 중심으로 변화된 디지털 사무환경을 제공한다. 이곳에서는 컴퓨터를 제공하는데, 누구나 제한 없이 웹서핑 또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한 쪽에는 스트리밍 방송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해 크리에이터를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지상 2층 (카페)

지상 2층에는 카페가 위치해있다. 부산 해운대의 스타트업 기업인 '베러먼데이(BETTER MONDAY)'와 협업해 조성한 이곳에서는 음료와 브런치 주문이 가능하다. 다른 카페처럼 여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도 있고, 14명이 동시에 앉을 수 있는 테이블과 별도의 파우더룸도 제공하고 있다.

지상 3층 (북 카페)

지상 3층 북카페 / 더피알


마지막으로 3층에는 '트레바리'와 협업해 설계한 북 카페가 존재한다. 트레바리는 독서모임 기반 커뮤니티 서비스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기업이다. 총 400여권의 도서가 있으며, 데스커의 우드 책장이 차분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도서는 데스커 추천 도서와 트레바리 추천 도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이곳에는 데스커가 자체 제작한 긴 우드슬랩이 존재하며, 북 카페 안쪽에는 최대 16명까지 수용 가능한 미팅룸을 대관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강성문 대표는 “가구란 빈 공간의 이름을 정의내리는 제품”이라며 “데스커는 스타트업 사무실을 보다 돋보이게 하는 역할을 계속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데스커의 마케팅 담당자는 “사실 온라인 매출이 오프라인 매출보다 15배나 많지만, 게임 등 다양한 관심사를 가진 고객에게 브랜드를 알리는 효과가 있다고 판단되어 곧 서울 마포구 연남동에 새로운 콘셉트의 2호점을 열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렇게 데스커 시그니처 스토어는 층마다 다른 공간 기획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한다. 소비자들에게 '몰입의 공간'을 제공하고, 다양한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통해 함께 성장한다는 데스커라는 브랜드의 철학을 느낄 수 있게 한다. 데스커 시그니처 스토어는 단순한 가구 쇼룸을 넘어 그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안종연 기자  whddys9912@gmail.com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가구#데스커#데스커 시그니처 스토어

안종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