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특산물부터 사회적기업 제품까지 다양한 포장김치 기획전

포장 김치 판매 영상/ SK 스토아 홈페이지

김장의 수고를 덜어주는 포장김치는 남녀노소 사랑받는다. 포장김치를 구입하는 연령대는 이제 젊은 세대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최근에는 직접 담가 먹는 것을 당연하게 여기던 중∙장년층 사이에서도 포장김치가 인기를 끌고 있다. 그래서 SK스토아가 11월 김장철을 맞아 사먹는 김치 소비문화에 맞춰 다양한 '포장김치' 기획 상품을 선보인다.

SK스토아는 김장철에 고객들이 원하는 포기김치, 맛 김치, 별미김치 등 다양한 '포장김치' 상품 기획전을 준비했다고 14일 밝혔다. 11월 한달 간 진행되는 '요즘 뭐 먹지' 프로그램 기획전에서는 한복선 김치를 구매하시는 모든 고객에게 20% 적립금을 제공한다. 모바일 앱에서는 단독으로 준비한 '김치대전 인기브랜드 총출동' 기획전에서는 ‘양희경 서울식 김치’, ‘마음심은 배윤자 포기김치’, ‘마음심은 이종임 포기김치’ 등 다양한 가격대의 김치 상품을 판매한다.

특히 이번 기획전에는 SK스토아가 중점을 두고 육성하고 있는 사회적기업의 포장김치 상품 2가지도 함께 추가 편성된다. 첫 번째로는 전주지역 일자리 창출형 사회적기업인 맛디자인의 '백김치 4종 세트(800g * 4캔)'로 1인 가구 등 소포장의 김치를 즐기시는 소비자들에게 매우 적합한 상품이다. 두 번째로는 주식회사 메이커스의 '포기김치세트(포기김치 10kg, 열무김치 1kg)'로 이 상품은 농림식품부 개최 품평회에서 '김치 부분' 장관상을 수상한 상품이다.

SK스토아는 이번 포장김치 기획전 이외에도 추가적으로 전국 팔도 지역의 특색이 담긴 보다 다양한 풍미의 김치 상품을 개발·판매할 계획이다.

김판수 SK스토아 커머스사업본부장은 "담가 먹는 김치에서 사 먹는 김치로 시장이 급속도로 바뀌고 있어 최근 포장김치를 사먹는 소비자들이 급격히 늘어났다"며 "11월 김장철을 맞아 고객이 원하는 포기김치, 맛 김치, 별미 김치 등 다양한 종류와 가격대로 포장 김치 상품을 구비하는 포장 김치 기획전을 준비하게 됐다"고 말했다.

인기키워드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