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안심지수(KPEI)에서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안심하고 구매하는 브랜드로 3년 연속 1위

▲구매안심지수(KPEI)에서 3년 연속 1위한 타이레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조사하는 2016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에서 종합감기약 산업군에서 타이레놀이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안심하고 구매하는 브랜드로 3년 연속 1위 선정되었다.


타이레놀은 성인, 어린이, 유아를 위한 여러 가지 종류로 구성된 일반의약품 진통제이며 세계적으로 판매되고 있는 제품이다. 통증이 다르면 진통제도 달라야하는 이념 하에 증상별로 최적화된 작용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군이 구비되어 있다.

 

타이레놀은 검증된 아세트아미노펜 성분만을 사용하여 안전성을 높이고 있다. 빠르게 작용함은 물론 아스피린, 나프록센 소디움, 이부프로펜 등의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처럼 위에 자극을 주지 않으며 뇌에 통증을 전달하는 물질을 차단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임신기간에도 태아에게 미칠 위험이 거의 없을 정도로 안전하고 의학적 판단에 따라 단기적으로 복용이 가능하다.

 

과거 '타이레놀 독극물 사건'으로 매장 안의 타이레놀에 독극물을 주입한 소위 불특정다수를 겨냥한 살인기도사건이 있었다.  몇 억의 손해를 보았지만 미국 시장의 모든 타이레놀을 리콜 조치하여 결과적으로 타이레놀의 신뢰를 더욱 높인 사례로, 기업의 윤리성과 기업의 위기관리시스템 등 보여주며 소비자들의 만족을 얻고 있다. 

 

한편 타이레놀 관계자는 "60여 년의 역사의 타이레놀은 전 세계적으로 진통제의 올바른 사용법에 대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진행되어온 청소년 대상의 올바른 진통제 교육도 그 일환"이라며 "진통제 사용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약물 오남용 예방에 기여하는 우리사회의 노력에 동참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