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소에 알맞은 기능 더한 향기로 긍정적인 기업 이미지 심어줘

최근 향기 마케팅의 중요성이 커지는 가운데 여전히 센트온이 향기마케팅 기업의 선두를 달리고 있다. 향기마케팅은 이미 국내외의 많은 기업들이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상품 판매 촉진을 위해 사용하고 있는 마케팅 기법이다. 최근 향기마케팅이 고객의 방문율과 평균 매장 체류 시간을 증가시킨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고 있어 더욱 주목받고 있다.

향기마케팅은 상품 판매뿐만 아니라 기업의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데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특히, 센트온의 장소 맞춤형 향기마케팅은 고객들에게 장소에 어울리는 향과 적합한 기능을 제공한다. 

 

엘리베이터 방향제 ‘시원한 아쿠아향’으로 좁은 공간 탈취와 향기마케팅을 동시에

센트온 엘리베이터 방향제 '시원한 아쿠아향' 설치 사진 / 센트온 공식 블로그

호텔이나 상가 건물 등에서 고객들이 자주 이용하게 되는 곳 중 하나가 바로 엘리베이터다. 하지만 좁고 밀폐된 곳인 만큼 환기 및 탈취가 잘 되지 않는다. 센트온의 엘리베이터 방향제는 0.9cm 정도의 슈퍼 슬림 사이즈로 소규모 공간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강력한 탈취 효과를 가지고 있어 엘리베이터뿐만 아니라 화장실, 수납장, 신발장과 같은 환기가 어렵고 탈취가 필요한 소규모 공간에도 사용 할 수 있다. 센트온 엘리베이터 방향제는 뉴트라텍 특허 기술을 적용하여 냄새를 덮는 것이 아니라 냄새의 근본을 제거한다. 

 

스트레스 완화 효과로 특허 받은 ’솔솔 휘파람’

센트온 '솔솔 휘파람' 설치 사진/ 센트온 공식 블로그

솔솔 휘파람은 파인 오일, 라벤더 오일, 유칼립투스 등 고급 에센셜 오일로만 블렌딩 한 고급 기능성 향으로, 스트레스 완화 효과와 집중력 향상으로 특허를 받았다. ‘솔솔 휘파람’을 이용한 향기마케팅이 적용된 공간은 현대백화점 전국 15개 지점의 고객상담실과 직원 휴게 공간이다. 고객상담실과 직원 휴게 공간 곳곳에 설치된 ‘솔솔 휘파람’은 고객과 직원들의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줄 뿐만 아니라 좋은 향기로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준다.
 

이처럼 향기마케팅은 기업 이미지에 맞는 향을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능까지 제공하고 있다. 장소에 맞는 기능성까지 갖춘 향기 마케팅을 제공하는 센트온은 최근 ‘DHC’, 에스테틱 브랜드 ‘끌리메’ 등과 함께 향기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센트온은 세계 최대의 글로벌 향기 마케팅 기업인 센트에어(ScentAir) 및 에코미스트(Ecomist)사와 독점 계약을 통해 다양한 향기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