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헛개나무 열매에서 추출한 농축액으로 빠른 숙취 해소에 도움

▲2016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조사에서 산업별 1위에 선정된 CJ 헬스케어 '헛개 컨디션'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사장 김길환)는 한국 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를 조사하여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안심하고 구매하는 브랜드 산업별 1위로 CJ 헬스케어(대표 강석희) '헛개 컨디션'을 선정하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시장 1위를 달리고 있는 '헛개컨디션'은 헛개나무 열매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대표제품으로 헛개나무 열매는 숙취해소는 물론 간 해독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또한 100% 국산 헛개열매를 사용하여 경쟁하는 타사 제품과도 차별화한 점도 높은 매출에 영향을 미쳤다. 국산 헛개열매는 중국산에 비해 가격이 4배 이상 비싼 것으로 알려져 있다.

CJ의 헛개컨디션은 헛개음료 시장에서 제작년 동기 대비 작년 1~9월동안 총 14%의 성장세를 보였다. 칼로리를 비롯하여 지방, 당류, 나트륨까지 0을 제시하며 건강한 음료라는 타이틀이 높은 성장의 밑거름이 됐다.

여성용 '컨디션레이디'도 있다. 남성과 여성은 같은 양의 알코올을 섭취하면 여성의 간 손상이 더 크다는 점을 감안하여 기존 헛개 컨디션의 주 성분을 유지하면서 베타인과 비타민 C, 히알루론산을 더하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1992년 출시한 컨디션은 성분 강화와 더불어 '컨디션F'(1999년), '컨디션ADH(2004년)', '컨디션파워'(2007년), '헛개컨디션파워'(2009), '헛개컨디션'(2012년) 등으로 진화해왔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