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어도 아침, 점심, 저녁 하루에 세 번은 해결해야 하는 ‘끼니’ 문제. 바쁜 일상 속에서 조리된 음식을 사서 끼니를 때우는 경우도 많아졌지만 그 와중에도 ‘집밥’에 대한 현대인들의 관심은 줄지 않았다. 최근의 방송 프로그램들만 보아도 tvN의 ‘집밥 백선생’, OLIVE 의 ‘오늘 뭐 먹지’ 등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을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간단한 조리법을 소개하는 프로그램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국내 스타트업 기업인 ‘바이탈힌트코리아’ 또한 이와 같은 추세에 맞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4년 설립된 바이탈힌트코리아의 대표적인 서비스는 음식 추천 플랫폼 ‘해먹남녀’이다. ‘해먹남녀’는 애플리케이션과 페이스북 페이지 형태로 운영되며 구글 플레이스토어 다운로드
최근 (주)바이탈힌트 코리아(대표이사 정지웅)의 레시피 공유 플랫폼인 ‘해먹남녀’의 인기가 남다르다. 지난해 각종 채널에서 선보인 쿡방의 성공을 시작으로, 수많은 홈쿡 컨텐츠가 생성되었다. 해먹남녀는 과열화된 쿠킹컨텐츠 시장에서 그들만의 색깔을 담은 요리 영상을 꾸준히 게재하였고, 페이스북 홈페이지와 어플리케이션 두가지의 플랫폼을 적절히 활용하여 소비자 유입을 확장시켰다. 그 결과, 2015년 구글이 선정한 최고의 어플리케이션에 선정되었으며 현재 약 72만명의 페이스북 페이지 팔로워를 보유한 플랫폼으로 거듭났다. 해먹남녀의 인기에는 세가지 이유가 존재한다. 첫째, 해먹남녀는 유저들의 취향을 분석하여 각 소비자에게 가장 알맞은 요리를 제공해준다. ‘상황별 요리, 나라별 요리, 재료별 요리, 조리법별 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