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명실상부 우리나라 대표 포털사이트로 손꼽히는 포털사이트 네이버의 실시간 검색어에 수많은 광고들이 유입되며 많은 이용자들이 불만을 토로하고 있다. 그동안 포털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의 순위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가장 트랜디한 화젯거리와 유용한 정보를 알려주는 역할을 수행했다. 하지만 점차 유명 대기업들이 퀴즈이벤트를 통해 할인쿠폰을 지급하는 방식의 마케팅을 펼치기 시작하면서 수많은 광고들이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하고 있다. 이에 대해 본래의 목적과 어긋나는 정보에 강제적으로 노출되게 되는 이용자들의 반발이 거세다. 많은 이용자들은 ‘이제는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는 의미가 없다.’ , ‘실시간 검색어가 광고판으로 바뀐 것 같다.’ , ‘차라리 구글처럼 실시간 검색어를 없애버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