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라이브커머스'는 많은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뛰어들며 큰 성장을 이루고 있는 시장으로 꼽히고 있다. ‘라이브커머스’란 실시간을 뜻하는 ‘라이브(Live)’와 상업을 의미하는 ‘커머스(Commerce)’의 합성어로, 실시간 인터넷 방송과 쇼핑이 결합한 형태의 새로운 이커머스(e-Commerce)이다. 네이버 쇼핑라이브, 카카오 쇼핑라이브, 티몬 등 IT 기업들이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을 구축하면서 영상 포맷과 쌍방향 소통이 익숙한 MZ세대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해선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채널이 되었다. 그렇다면 급부상한 라이브커머스만
전 세계 경제는 코로나19 팬데믹(Pandemic)으로 인한 감염병 위기로 인적·물적 교류가 과도하게 위축되면서 사상 유례 없는 위기를 맞고 있다.코로나19로 촉발된 ‘거리두기’는 우리 생활 방식의 근본적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 전문가들은 코로나19 이후 경제·사회 분야의 구조적 변화로 비대면화(Untact)와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이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한다.사티아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 CEO는 “2년치에 해당하는 디지털 전환이 단 두 달 만에 일어났다”라고 말했으며, 세계경제포럼은 “디지털 대전환
2019년 최고의 신조어 중 하나로 “ㅈㅂㅈㅇ”가 선정되었다. “ㅈㅂㅈㅇ”는 “정보좀요”의 초성만 딴 말로, 마음에 드는 패션 코디나 제품에 대한 구매 정보를 알려 달라는 뜻의 신조어이다. 이 유행어를 유행시킨 장본인, 바로 국내 최대 패션 뷰티 어플 중 하나인 스타일쉐어(StyleShare)다. 스타일쉐어는 지난 2011년 설립된 후 급속도로 성장한 온라인 패션 플랫폼으로, 국내 10대 여성의 약 80%가 가입했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 이 인기의 비결은 생각보다 단순했다. 회원들이 옷이나 패션 뷰티 아이템을 찍은 사진을 스타일쉐어에 업로드하고, 관련된 정보를 공유하거나 제품을 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한 것이다.이 모든 아이디어의 장본인은 바로 스타일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