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인민망 한국지사(대표 저우위보)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2017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문화 부분을 조사하여 발표하였다. 본 조사는 재한 중국인 및 중국인 관광객 1,680명을 대상으로 배우, 가수, 예능인, 드라마, 예능프로그램 등 다섯 가지 분야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아이콘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였다. 조사 결과, 배우 부문에서는 지난 겨울 신드롬을 일으킨 드라마 '도깨비'의 주인공 △공유가 9.2%의 지지율을 보이며 1위로, 드라마 '태양의 후예'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송중기(8.1%), 그리고 드라마 'W'의 주인공 △이종석(6.9%)이 차례로 선정되었다.
한국마케팅협회 소비자평가(대표 서연선)는 중국 인민일보 인민망과 공동으로 "2015 요우커만족도(YKSI: Youke Korea Satisfaction Index)"를 조사하여 발표하였다. 본 조사는 급격히 늘어난 요우커(중국관광객)를 통하여 중국 소비자가 느끼는 한국 상품 전반의 만족도를 측정함으로써 한중 양국의 공동산업발전에 기여하고자 실시되었다. 조사는 한국을 방문한 경험이 있는 중국인 2,373명을 대상으로 2015년 6월 22일부터 9월 4일까지 1차 온라인 조사와 2차 대면조사방식으로 이루어 졌다. 금번에 발표된 1차 조사대상 산업군은 화장품, 편의시설, 식품, 생활용품 등 총 25개 산업이다. 조사항목은 전반적인 만족수준, 품질 가격 등의 요소만족수준, 타인추천여부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