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뷰티, 식품 등 다양한 업계 사이에서 리턴 마케팅이 화제다. 리턴 마케팅이란 소비자들의 요청에 의해 과거에 단종되거나 판매가 중단되었던 제품을 재출시하거나 리뉴얼하여 판매하는 것을 말한다. 업계들이 신상품 출시보다 리턴 마케팅에 주목하는 까닭은 무엇일까. 이는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있다. 이전 소비자들의 소비 동향은 다양하고 빠르게 출시되는 신상품에 집중되어 있었지만, 소비 트렌드가 점차 과거 및 아날로그식 라이프 중심으로 변화하기 시작했다. 따라서 리턴 마케팅은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의 소비 성향에 맞춰 한정판으로 출시했던 상품이나 조기 단종된 제품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특히 식품업계와 뷰티 업계에서는 과거에 인기있었던 상품을 연달아 출시하며 활발한 리턴 마케팅으로 이목을 끌고 있다. 화장품 브랜드
최근 국경절이 맞이해서 중국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네이처 리퍼블릭의 세일행사가 돋보인다. 일찍이 EXO를 모델로 하여 한국뿐만 아니라 중국에서도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한 네이처 리퍼블릭은 중국의 인터넷상에서도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중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한국의 화장품 브랜드가 되었다. 국경절을 맞이하여 요우커의 최대 중심지인 명동에서, 네이처리퍼블릭은 많은 중국인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한다. 풀로 뒤덮인 듯한 건물의 외관과 거대한 판넬은 시선을 강탈하기 충분하고, 자연친화적인 이미지와 타 화장품 브랜드에 비해 저렴한 가격은 중국인들의 소비욕구를 자극시킨다. 특히, 네이처 리퍼블릭의 효자상품인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과 마스크 팩을 묶음상품으로 더 저렴하게 판매하며 충동적 소
최근 드라마 프로듀사를 통해 또 한번 연기 변신에 성공하며 인기를 누리고 있는 김수현이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의 비욘드가 한국마케팅협회의 2015 한국산업 구매안심지수(Korea Purchase Ease Index, 이하 KPEI) 산업 부문별 1위에 선정되어 국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2015 KPEI는 전국의 성인 남여 5,920명을 대상으로 4월 9일 부터 5월 30일까지 오프라인 대면 조사로 실시 되었으며 1000점을 만점으로 전반적 안심수준 지수, 요소수준인 제품의 품질 지수, A/S 지수, 신뢰도 지수, 그리고 타인추천 지수를 바탕으로 순위 산출되었다. 본 조사결과에 대한 실무자 간담회는 6월 25일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가졌고, 공식적인 조사결과는 7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