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피트니스 전문기업 (주)이화에스엠피(대표 서승도)의 '엑스바이크'가 2017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헬스케어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했다.엑스바이크(X-bike)는 2008년 론칭 이후 160만대 판매를 달성한 대한민국 대표 실내운동기구다. 엑스바이크는 X자 모양의 형태로 접었다 펼 수 있는 접이형 헬스싸이클로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는데다가, 설치가 간단해 실내에서 간편하게 운동할 수 있다. 최근 황사와 미세먼지의 영향으로 외출을 꺼리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홈트레이닝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엑스바이크와 같은 실속형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또한, 기존의 실내운동기구가 투박하고 어두운 색상인 반면, 엑스바이크는 산뜻한 색상으로 출시돼 여성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 올해는 숀리와 콜라보레이션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2017 제5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이 9월 27일(수) 전경련 플라자 그랜드볼룸에서 기업의 경영자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은 이해선 회장(한국마케팅협회)의 개회사와 이남식 석좌교수(수원대학교)의 축사에 이어 두 시간 동안 진행되었으며, 최근 tvN 예능 와 MBC수목극 에서 맹활약 중인 배우 조현재씨가 '2017 제5회 브랜드대상 홍보대사'로 위촉되었다. ■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이란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마케팅이 강한 나라,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하여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는 비영리 시상제도로 고객가치 중심의 혁신적인 브랜드경쟁력 강화활동을 통해 성공적인
'2017 소비자평가 헬스케어 10대브랜드_일반기기' 부분이 발표되었다. 조사는 전국 온라인 패널 1500명을 기준으로 6월 7일부터 6월 15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되었다.소비자들이 선정한 헬스케어 일반기기 10대브랜드로 로하스테크, 릴렉스테크, 바디프랜드, 브람스, 브레오, 숀리_엑스바이크, 이고진, 인바디, 코지마, 휴테크가 조사되었다.본 조사를 진행한 한국마케팅협회 소비자평가 관계자는 "건강과 휴식 등 웰빙(Well-being)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의 트렌드가 반영되어, 대표적인 헬스케어 제품인 '안마의자'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높게 나타났다"며 "2017년 하반기에는 사물인터넷(IOT)기술과 연동된 다양한 헬스케어 제품이 출시 될 것으로 예측된다"고 밝혔다.'소비자평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