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가 3월 3일 삼겹살데이를 맞아 ‘한돈 먹고 대한민국 뒷심 충전’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다양한 이벤트 활동을 전개한다.코로나19로 모두가 지치고 어려운 시기를 지나고 있는 요즘, 한돈 삼겹살데이를 통해 국민 고기 삼겹살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며 국민들의 뒷심 충전을 돕기 위한 취지다.한돈자조금은 삼겹살데이를 기념해 한돈몰(3월 2일~3월 31일), 쿠팡(3월 1일~3월 7일), B마트(3월 2일~3월 8일) 등의 온라인몰에서 할인 판매를 기획했으며, 특히 한돈몰에서는 50% 할인된 기획 세트를 선착순으로 판매한다.전국 농축협 하나로마트(2월 25일~3월 10일, 285개소), 롯데마트(2월 18일~3월 3일), 이마트(2월 18일~2월 24일, 3월 3
삼겹살 젤리, 과일박스 젤리, 라떼는 말이야. 모두 펀슈머를 타겟으로 한 편의점 업계의 제품들이다. 최근 펀슈머를 타겟으로 하는 펀마케팅이 증가하고 있다. 펀슈머는 펀(Fun, 재미)과 컨슈머(Consumer, 손님)의 합성어로, 소비과정에서 재미를 추구하는 소비자를 뜻하는 말이다. 개인의 취향이 다양해지고, 소비과정에서 재미와 즐거움을 원하는 소비자가 증가하며 펀슈머가 하나의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펀슈머의 영향력이 커지며, 다양한 업계에서 그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재미’와 ‘즐거움’을 어필하는 펀마케팅이 증가하고 있다.서용구 숙명여대 경영학부 교수는 펀마케팅에 대해 “포화상태에 이른 국내 식품시장에서 소비자를 사로잡기 위해서는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넘어 제품에 재미를 더할 수 있어
'3월 7일이 무슨 날일까?', 이 질문에 대답할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다. 삼월 칠일은 앞 글자를 따서 '참치(삼칠)데이'이다. 말 그대로 참치를 먹는 날이다. 이처럼 다가오는 3월에는 다양한 것을 기념하는 데이(Day)가 포진되어 있다. 이를 위해 업계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해 데이 마케팅 특수를 노리고 있다. ▲3월3일 삼겹살데이를 맞아 삼겹살 파격할인이벤트를 했다 3월 3일 삼겹살데이에는 축산업계를 중심으로 다양한 온라인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어서 소비자의 이목이 집중된다. 대표적으로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3월 3일부터 익일까지 'AOA가 회식비를 시원하게 쏜다' 이벤트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