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ID-19 이후 글로벌 경기 개선에 따른 수출과 설비투자 중심의 회복으로 올해 한국 경제성장률은 3.1%로 전망합니다. 민간소비는 COVID-19 재확산과 사회적거리두기 영향으로 더딘 회복이 예상되지만 수출입은 세계 전반적인 경기 회복, 반도체 사이클 개선 등 영향으로 양호한 흐름을 이어갈 것을 예상합니다. 또한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한 적극적인 재정확대의 결과 국채 발행 물량에 대한 부담이 상존하고 있기 때문에 시중금리는 이처럼 물량에 대한 부담이 상존하는 가운데 경기 개선 기대, 물가 반등과 같은 이슈들이 중첩되며 하반기
온라인이 탈출구코로나 19가 낳은 유례없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큰 타격을 받은 오프라인 유통업계는 오프라인 채널로 매출 급감의 탈출구를 마련한다. 이제 일상이 되어버린 집콕, 언택트에 걸맞는 시장 판도 개선이 필요한 것이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온라인에 친숙한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냥, 라이브커머스를 활용한 비대면 쇼핑서비스를 활성화하고자 한다. MZ세대를 잡아라롯데백화점은 MZ프로젝트팀을 신설하여 MZ세대를 겨냥한 온라인 컨텐츠로 화제를 모았다. 기존 마케팅팀이 하는 SNS광고와 다른 점은 특정 상품을 노출하는 등의 광고 컨텐츠가 아닌 소비자 참여를 유도하는 자체 콘텐츠로 직접 소비자와 소통한다는 점이다. 트렌드에 발맞춘 SNS컨텐츠로 고객이 참여에 기반하
스타벅스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 격상 안내문(스타벅스커피코리아 앱 갈무리)© 뉴스1 스타벅스 코리아가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격상에 따라 매장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을 위해 e쿠폰 사용 기간을 두 달 연장한다.1일 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30일 사이 만료가 예정된 e쿠폰 유효기간을 60일씩 연장하기로 했다. 8월30일에 유효기간이 만료되는 쿠폰은 60일 이후인 10월28일로 미뤄지는 식이다.적용 대상은 △생일 축하 △별 적립 △BOGO 쿠폰을 포함한 e쿠폰 전체다. 스타벅스 앱에 등록된 쿠폰은 자동으로 연장된다. 종이 쿠폰으로 받은 '텀블러 교환 쿠폰'도 스타벅스 앱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