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와 더불어 디지털 콘텐츠를 포함한 매스 미디어가 대중화되면서 최근 기업들은 트렌드의 흐름을 읽기 위해서 적합한 광고 마케팅을 구성하는 추세다. 무분별한 베너 광고나 인터넷 광고들로 인해 점차 더 많은 소비자들이 광고를 회피하는 경향을 가지면서, 기업들은 브랜드의 독자성을 섞으면서 광고를 접하는 대중들에게 거리감이 없는 내용을 담아내야 하는 상황에 놓였다.이러한 상황에서 브랜드의 색과 개성을 동시에 담은 '콘텐츠 마케팅'이 SNS과 매스 미디어 상에서 성공적인 유행을 이끌면서 경쟁 업체간의 우위를 점할 수 있는 방안으로 떠오르고